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검은콩은 우리 몸의 산화를 막아주는 우리에게 매우 유익한 블랙푸드이자 슈퍼푸드입니다. 좀더 정확한 효능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장 대표적인 검은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 대용으로 마시면 좋은차 (수분 보충차)와 물 대용으로 마시면 안 좋은차 (수분 배출차)

    물 대용으로 마시면 좋은 차 (수분 보충 차)와 물 대용으로 마시면 안 좋은 차 (수분 배출 차)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수분을 보충해 주어 물 대용으로 여름에 마시면 좋은 차, 그리고 반

    ssongding.tistory.com

     

     

     

    검은 콩효능,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이유
    검은콩 효능,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이유

     

    검은콩은 특히 여성에게 매우 뛰어납니다. 만약 갱년기를 겪고 계시거나, 갱년기가 걱정되신다면 검은콩에 대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검은콩의 효능

    1, 검은 콩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납니다.

     

    검은콩은 항산화 기능이 매우 뛰어난 식품입니다. 몸이 산화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이치이며, 산화될 때에는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는데, 검은콩은 이러한 산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검은콩은 몸의 산화를 막아 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검은콩에는 필수아미노산이 약 40%  그외에도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늦추어 주는 항산화 물질이 다른 일반 콩에 비해 무려 4배나 높다고 합니다. 

     

    특히 검은콩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효능, 항암효능이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검은 콩은 갱년기 여성에 매우 좋습니다.

     

    콩 종류에는 주요 기능성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검은콩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검은콩은 항산화 물질이 매우 많기 때문에 몸의 독소를 제거하여 해독작용을 하고 면역기능을 강화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누구에게나 매우 좋은 식품이지만, 특히나 갱년기를 맞이한 여성분들께 매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의 주요 질병 중에는 골다공증, 유방암, 자궁암등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갱년기에 좋다고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적당한 양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3. 검은 콩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줍니다.

     

    검은콩은 혈액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 속의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돌게 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협심증 등과 같은 혈액 관련 질병을 예방하여 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검은콩의 안토시아닌은 검은콩에 핵심성분이라 할수 있습니다. 일반 콩에서 보다 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의 산화를 막아 혈액과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이렇게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비만을 예방하여 주며 해독 작용으로 인해 피부도 좋아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시 효능, 부작용, 칼로리

    홍시 효능, 부작용, 칼로리 홍시는 자연적으로 혹은 인위적인 방법으로 떫은맛을 제거한 말랑말랑해진 붉은 감을 말합니다. 흔히 '연시'나 '연감'이라고도 불립니다. 홍시의 효능이 생각보다 너

    ssongding.tistory.com

     

    4. 검은 콩은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매우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검은콩은 모발에 좋은 성분인 시스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모발이 잘 자라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적당량 꾸준히 섭취한다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밖에도 검은콩을 자주 섭취한다면 배변에 좋고, 피부 트러블이 줄어들고 피부가 좋아집니다. 또한 검은콩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검은콩의 부작용

     

    좋다고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일반 콩과 마찬가지로 피테이트, 렉틴 같은 항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은 영양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는것은 안 좋으며 적당량 꾸준한 섭취가 좋겠습니다. 

     

    검은콩을 한꺼번에 많이 씩 먹는다면 복부 팽만감 또는 배에 가스가 많이 찰 수도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의 하루 섭취량

     

    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나이나 성별, 활동량에 따라 개인차는 있겠으나, 보통 하루에 반컵에서 한컵 정도를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소개해드렸는데, 하루 섭취량을 잘 따르고 적당량 잘 드셔서 건강하게 갱년기를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번데기 놀라운 효능 11가지 -번데기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보약 중에 보약으로 불리는 번데기는 폐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호르몬을 지키기 위해 매우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왜 번데기를 먹어야 하는지 번데기의 의외로 놀라운 효능 11가지

    ssongding.tistory.com

     

    찹쌀의 효능,부작용,찹쌀가루 활용법

    찹쌀의 효능, 부작용, 찹쌀가루 활용법 언젠가 소화가 안돼서 찹쌀밥을 이용하여 죽을 만들려다가 우연히 떡을 만들게 된 적이 있습니다. 갓 지은 찰밥과 물 약간을 넣고 분쇄기에 갈았더니 그

    ssongding.tistory.com

     

    콤부차-5가지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마시는 방법까지~

    콤부차는 우리나라 셀럽들에게도 워낙 인기가 많고 광고에도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흔히 접할 수 있는데 맛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찾는 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로 유명하기도 하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