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병원 근처 요양병원을 찾고 계신다면 경대병원 맞은편 아리채 요양병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대게 암요양병원을 찾고 계실 텐데 이번 포스팅은 아리채 요양병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아리채 요양병원
    2023 아리채 요양병원

     

     

     

     

    칠곡경대병원 빠른예약(진료협력센터)

    대학병원의 경우 예약을 하면 진료를 기다리는데 한 달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칠곡경대병원도 대게는 한 달 이상이 걸립니다. 그러나 빠른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번 포스

    ssongding.tistory.com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에서 암으로 인한 큰 수술을 하였거나 지속적으로 항암 치료를 해야 할때, 집이 멀거나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아픈 몸으로 먼 길 왔다 갔다 하는 것도 큰 일일 겁니다.

     

    이럴 경우 병원근처에 요양병원을 알아보게 되실 겁니다. 암수술 후 회복을  위해서라던가, 온전히 치료에만 전념하고 싶으시던가, 지속적인 항암치료와 항암치료에 관련된 진료등을 위해 자주 대학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면 요양병원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리채 요양병원 바로가기
    아리채 요양병원 바로가기

     

    요양병원의 필요성


    치료중이거나 아직 회복이 덜 된 상태의 환자라면 본인의 집에 가는 것이 불안할 수도 있습니다. 요양병원은 짧게는 몇 주에서 장기간 있을 수 있으며 담당의사와 간호사가 있어서 항상 케어를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암치료 중이거나 치료를 다 받은 후에도 재활 등을 목적으로 많이 찾으십니다. 아리채 요양병원은 칠곡경대병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서 경대병원 진료를 자주 봐야 하시는 분들께 특히 좋은 것 같습니다.

     

    꼭 칠곡경대병원을 다니시는 것이 아니어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요양병원입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진료는 대학병원에서만 받고 싶고 그냥 쉴수 있는 곳이 필요해서 요양병원을 알아보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안됩니다. 요양병원도 반드시 요양병원의 담당 의료진 처방에 따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리채 요양병원 알아보기


     

    대구 칠곡경대병원의 큰 도로 맞은편에 아리채 요양병원이 있습니다. 칠곡경대병원 정문에서 자차로 약 5분 거리이며, 도보로는 칠곡경대병원 후문에서 육교를 거쳐 느린 걸음으로 약 10분~15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아리채 요양병원 시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치료시설과 병실(1인실, 2인실, 4인실,5인실)과 부대시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채 요양병원 시설 보러가기
    아리채 요양병원 시설 보러가기

     

     

    무엇보다도 아리채 요양병원은 음식 맛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식 뷔페처럼  매일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항암별 식단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리채 요양병원 항암별 식단
    아리채 요양병원 항암별 식단

     

     

    아리채 요양병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트니스, 공예, 영화감상, 산책로 등을 다양하게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아리채 프로그램 안내
    아리채 프로그램 안내

     

     

    요양병원 비용


     

    대게 한달에 약 350만 원~500만 원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실비보험에서 요양병원 실비까지 들어놓았다면 다행히 훨씬 저렴하게 요양병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0~30%만 본인부담이어서 맘 놓고 요양병원을 이용한 케이스입니다. 

     

    요양병원 외박


    한달에 2박 3일은 한번 가능합니다. 1박 2일은 두 번 가능합니다. 외출은 수시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2박 3일의 경우 돌아오셔서 코로나 검사를 하며, 외출, 외박하신 분들은 수시로 열체크를 합니다.

     

    요양병원에 머무시면서 대학병원에서 항암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은 치료시 면역력이 매우 약해지기 때문에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니 외출은 하신 분들은 상시로 체크받는 게 당연할 것입니다.

     

    아리채 입원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화 (053 - 321 - 0020)를 통해 궁금한 점, 입원절차와 필요한 서류등을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리채 입원안내
    아리채 입원안내

     

    아리채 요양병원은 칠곡경대병원에서 큰길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 5분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오지만, 큰길을 건널때 육교를 이용해야 하고 느린 걸음으로 약 15분 정도로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차로는 신호 걸리지 않으면 5분도 안걸립니다.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지도와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채 요양병원 위치,주소
    아리채 요양병원 위치, 주소

     

    아리채 요양병원 위치, 주소
    아리채 요양병원 위치, 주소

     

     

    출처 : 대구 아리채 요양병원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실비보험 추천 TOP5 바로가기-가입전 알아둘 팁

    실비보험을 들어서 유용하게 사용하셨거나 사용 중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꼭 들어야 하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실비보험 가입을 위해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

    ssongding.tistory.com

     

    (2023) 심야약국-휴일약국 바로가기 (운영중인지 전화하고 방문하기)

    2023년 1월 1일부터 전국 지자체별로 정부의 예산지원을 받아 공공심야약국이 운영되고 있으니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심야약국을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국 지자체별

    ssongding.tistory.com

     

    휴일근로수당 계산( 1.5배, 2배 )-계산기 방법

    휴일근로수당은 정해진 근무시간이 아닌 휴일에 근무를 할 경우 받게 되는 수당을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휴일에 초과근무를 할 경우 받게 되는 휴일근로수당 계산방법과 자동 계산기에 대해

    ssongding.tistory.com

     

    4대보험 계산기 방법-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내 월급에서 빠져나가는 4대 보험료는 해마다 바뀌는 요율을 통해 보험료 또한 변동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요율표를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2023년 요율표 확인하시기 바랍니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