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보약 중에 보약으로 불리는 번데기는 폐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호르몬을 지키기 위해 매우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왜 번데기를 먹어야 하는지 번데기의 의외로 놀라운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효능을 아시는 유명 연예인분들은 피부를 위해, 단백질 보충을 위해 자주 즐기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번데기는 소고기나 닭고기보다 더 응축된 고농축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매우 훌륭한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번데기는 폐의 약이라고 불리는 뽕잎을 먹기 때문에 폐에 좋은 효능 또한 축적되어 있어서  요즘 같은 바이러스 시기에 매우 반가운 식품입니다.

     

     

    현재에도 우수하지만 , 장차 미래식품이 될 번데기의 생각보다 놀라운 효능들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데기의 놀라운 10가지 효능.

    1. 근육생성, 근력강화

     

    번데기의 단백질 함량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번데기에 함유된 있는 단백질 양은 소고기 몇 근에 해당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매우 응축돼있는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또한 우리 몸에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인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약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40세 이후부터는 1%씩 근육량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들은 폐경기 이후에 급속도로 근육량이 감소하고 심혈관 질환이나 각종 질환의 위험에 노출된 있다고 합니다. 번데기는 적은양에도 단백질이 응축되어 있어서 근육을 생성하고, 근력을 강화하여 단백질 부족으로 생기는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생성하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은 폐경기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하죠. 성장기 청소년이나 모든 남녀노소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2. 면역력 강화

     

    번데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폐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칼륨, 칼슘, 아영 등이 매우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유지시켜 주는 성분들입니다. 면역체계가 무너지지 않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 바이러스나 각종 질병을 방어하여 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3. 기력보충

    번데기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인 필수 아미노산이 아주 풍부합니다.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으로 기력 보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무더운 여름날이나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겨울철 기력회복이 필요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혈관건강

     

    번데기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체내 나트륨,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번데기는 동물성 단백질이지만,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의 염증이나 산화를 예방해 주고, 혈류가 잘 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5. 정력 건강

     

     

    번데기에는 아연이 50%를 차지할 만큼 매우 풍부합니다. 아연의 대표 효능은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활발하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6. 뼈 건강

    번데기에는 칼슘, 마그네슘이 각각 5%, 33%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여성의 뼈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마그네슘은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여 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와있을 정도입니다. 번데기에는 이러한 성분들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7. 당뇨 예방 및 개선

    번데기에는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근육량이 줄면 당뇨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으면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데기에는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체내에 마그네슘이 적정으로 있으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번데기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8. 기억력, 뇌기능 향상

    번데기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활성화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 집중해야 하는 분들, 노인성 치매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9. 탈모 예방

    번데기의 레시틴, 아미노산 성분탈모 예방에 좋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적인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특히 모근에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두피세포가 잘 활성화되게 하여 줍니다. 

     

    10. 피부미용, 개선

    번데기의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등은 피부 보습에 좋으며 탄력과 주름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미, 주근깨 등 잡티를 개선하여 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줍니다.

     

    11. 다이어트

    번데기 지방은 100ge당 6g으로 지방이 상당히 적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번데기는 생각보다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매우 훌륭합니다.

     

    주의사항.

    º 염분이 많은 번데기일 때는 (드셨을 때 짜다면) 과다 섭취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º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두드러기등의 피부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처음 드신다면 본인의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º 100g당 약 120칼로리로 그리 낮은 건 아닙니다. 지방함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지니 과다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º 번데기는 재래시장이나 온라인등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드시지 마시고 과다한 염분이나, 혹은 청결을 위해 번데기를 잘 씻어서 물에 끓인 후 보관하여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홍시 효능, 부작용, 칼로리

    홍시 효능, 부작용, 칼로리 홍시는 자연적으로 혹은 인위적인 방법으로 떫은맛을 제거한 말랑말랑해진 붉은 감을 말합니다. 흔히 '연시'나 '연감'이라고도 불립니다. 홍시의 효능이 생각보다 너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2023 연봉 실수령액(1000만원~)-연봉자동계산법

    2023년 연봉 실수령액(1000만 원~)-연봉자동계산법 4대 보험과 소득세, 지방소득세를 공제하고 난 뒤, 실제 받는 돈을 실수령액이라고 합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 궁금

    ssongding.tistory.com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대부분 국세환급금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 일 겁니다. 국세 환급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낸 세금 중 초과납부했거나 여러 이유로 오

    ssongding.tistory.com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는 1년간 80% 이상 근무한 경우에 15일의 연차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용하지 못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