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홍시 효능, 부작용, 칼로리

     

    홍시는 자연적으로 혹은 인위적인 방법으로 떫은맛을 제거한 말랑말랑해진 붉은 감을 말합니다. 흔히 '연시'나 '연감'이라고도 불립니다. 홍시의 효능이 생각보다 너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즘 제철인 홍시의 효능부작용 그리고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시에는 비타민이나 무기질 같은 영양소가 워낙 풍부해서 환절기나 추운 겨울 면역력에 특히 좋습니다. 홍시의 여러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 홍시 효능

    1. 혈관건강

    스코폴레틴, 디오스 프린, 칼륨 성분들은 혈관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과 나트륨,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매우 탁월하며 혈압을 낮추어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강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도 매우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특히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여 신진대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호흡기나 기관지 관련 질환에도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좋고,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3. 항암효과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베툴린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발암 원인인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암을 예방하여 줍니다. 특히 베툴린 산은 항종 양 효과에 입증된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 크기를 줄이고 전이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해소

    타닌 성분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알코올 흡수를 지연시켜주고 위장 열독을 제거해주며, 갈증을 해소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홍시 속의 당질 또한 숙취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여 줍니다.

     

    5. 피로 해소

    당질과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천연 피로회복제라고 불릴 정도로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고, 피로 유발 성분인 젖산 분비를 억제하여 주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장 건강

    타닌 성분으로 인해 설사를 멎게 하여 줍니다. 지혈작용도 있어서 위궤양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장 환경을 개선하여 주고 장 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7. 눈 건강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건강과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눈 기능을 개선하여주고,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8. 빈혈 예방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어지럼증이 있거나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 노화방지

    베타카로틴, 디오스프린 성분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홍시의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을 예방하여 줍니다.

     

    ◇ 홍시 칼로리

    홍시는 고칼로리 식품입니다. 홍시가 주먹만한 크기일 경우, 한 개의 칼로리는 약 130칼로리입니다. 그러니 홍시 3개는 약 400칼로리이며, 거의 밥 한 공기 칼로리 수준입니다. 권장량은 하루에 한 개가 적당합니다.

     

     

    ◇ 주의사항

    º  홍시는 성질이 차갑습니다. 몸이 찬 분들은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몸이 찬 분들이 많이 먹을 경우 소화불량이나 설사, 배탈,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º  홍시의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하는 효능이 있지만, 만약 과하게 먹을 경우 오히려 변을 단단하게 하여 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과하게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꼭지 아래 하얀 심(하얀부분)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제거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꼭지 아래 하얀심 제거해서 먹기!

    ★  지나치게 많이 먹지 말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산양유단백질 후기-내돈내산 솔직후기

    산양유 단백질 후기-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은 산양유 단백질 섭취 중인 저의 솔직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요즘 티브이를 틀어보면 산양유 단백질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

    ssongding.tistory.com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 관리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

    ssongding.tistory.com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올 겨울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5일부터 신청은 시작되었고, 12월 30일까지가 기간이

    ssongding.tistory.com

     

    2023년 최저시급, 임금과 연봉, 실수령액

    2023년 최저시급, 임금과 연봉 ,실수령액 2023년도는 최저시급이 작년(2022년)에 비해 5%가 인상되었습니다. 요즘 물가에 비하면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앞으로 쭉쭉 수직상승되길 바라봅니다. 이번

    ssongding.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온누리 상품권을 2022년 12월 한달동안 10%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1인당 월 구매한도는 각각 최대 100만원입니다. 기존에 5%, 10%였는데 지류,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