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숙변, 변비에 좋은 차와 숙변, 변비에 즉시 효과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나 잔변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필자가 변비에 즉시 효과본 것을 바탕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숙변, 변비에 즉효-차, 음식
    숙변, 변비에 즉효-차, 음식

     

     

    이번 글은 이전에 제가 변비에 효과를 본 것현재 꾸준히 효과를 보고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경험이라는 거 참고하시고요. 

     

    필자의 경우도 지독한 변비로 고생하였고, 늘 변에 대한 고민도 많은 사람이라 변비에 좋다는 것을 안 해본 것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저의 이전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상담차 글을 남기시는 분들도 계셔서 업로드 겸 다시 글을 씁니다

     


    ※ 목차 ※

     

    ▶ 태국똥차 이야기 -필자 경험

     

    ▶ 팽이버섯 이야기 - 필자 경험

     

    ▶ 그래서 현재 필자의 변비를 해소하는 방법 -소개해주고 싶은 방법


     

    필자는 중학교때부터 변비로 고생했고, 그래서 치질까지 있는 상태입니다. 말해 뭐 하겠습니까.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 너무 많으실 건데, 그래서 변 잘 보려는 방법이나 지식들도 많이 알 것입니다. 

     

     

    필자 성격상 아침에 꼭 변을 봐야 하루일과가 개운해지는 예민한 성격이라 꼭 변 잘 보는 방법을 알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치질이 있어서 이틀에 걸쳐 변을 보면 피똥을 보는 경우도 있어서 필사적으로 매일 부드럽게 변을 보는 방법이 늘 고민이었던 사람입니다.

     

    이전글에 태국똥차 피트네와 팽이버섯글을 썼습니다. 진심이 담긴 후기였습니다. 가장 효과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태국똥차 피트네 - 필자경험


     

    태국 똥차 피트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지인분께 소개받아 이전에 효과를 본 차입니다. 물론 주의사항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태국똥차 피트네는 임산부, 수유부는 절대 드시면 안 된다고 해요. 그리고, 유아, 어린아이도 마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태국똥차 피트네는 자주 마시면 내성이 생겨서 효과가 떨어집니다. 중요하니 참고하세요. 

     

    또 본인에게 잘 맞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똥차 효능과, 마시는 방법 그리고 마시고 난 뒤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 또 제가 본 효과 등이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태국 똥차 피트네 - 숙변 제거 효과 짱

    태국 똥차 피트네 - 숙변 제거 효과 짱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을 제가 엄청 효과를 보고 있는 태국 똥차 피트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변비에 효과를 보이는 제품은 너무나도 많습니

    ssongding.tistory.com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태국똥차 피트네는 마시는 차이긴 하지만 자주 마시는 건 아닙니다.  

     

    팽이버섯 이야기 - 필자의 경험


     

    저는 유산균, 변비약, 다시마, 미역 , 청국장 가루 등과 더불어 지금은 생각도 안나는 변비에 좋다는 식품들을 많이 접해봤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어도 저는 그렇게 효과를 크게 보지는 못했던 거 같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하루라도 아침에 변을 비우지 못하면 찝찝해하는 성격이라 해결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태국똥차를 자주 마시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성도 문제지만, 지속적으로 변을 해결하려면 자연식품이 낫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인데요.

     

     

    팽이 버섯 효능 - 뱃살 고민 끝!!

    팽이버섯 효능 - 뱃살 고민 끝!!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팽이 버섯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뱃살 제거에 효과 만점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몸속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우

    ssongding.tistory.com

     

     

    그래서 겨우 찾게 된것이 팽이버섯입니다.  이미 식상해하실분들이 있으실 테지만, 변비해소가 잘 안 되는 저 같은 사람도 팽이버섯이 해답이 될 수 있었기 때문에 소개하는 겁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가격도 착한 팽이버섯을 사서 뿌리 부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끓는 물에 넣습니다. 씹기 불편할 것 같으시면 잘게 썰어서 넣으면 훨씬 먹기 편합니다.

     

    육수 하시면 더 맛있겠고, 저는 귀찮아서 끓는 물에 잘게 썬 팽이버섯 두 묶음 넣고, 약간의 소금 간으로 끝냅니다. 저는 맛보다 변비약으로 먹는다 생각하고요. 기호에 맞게 계란을 풀던가 두부 감자 넣고, 된장찌개로 드셔도 좋고, 중요한 건 팽이버섯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다음날 바로 효과를 봤습니다. 팽이버섯은 변의 양을 많게 하여서 놀랐습니다. 숙변제거, 잔변제거의 효과를 봤습니다.

     

    그래서 현재 필자의 변비를 해소하는 방법 - 소개하고픈 방법


     

    주변에 치질이 있으신 분들이나 변비 있으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은 이미 언급했던 팽이버섯입니다. 팽이버섯과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저에게는  시너지 효과가 났습니다. 

     

    팽이버섯과 불가리스 같은 드링킹 요구르트 음료입니다. ( 동그랗고 넢적한 통에 담긴 요플레는 경험상 효과가 없었습니다, 꼭 불가리스나 드링킹 요구르트 바이오 등이 효과적이었습니다.)

     

    팽이버섯은 물에 팽이버섯 끓여서 국물 간을 하여 팽이버섯국으로 식사 때마다 먹습니다. 저는 두기에 걸쳐 식사 때 팽이버섯국을 먹습니다.  시중에 파는 날씬한 팽이버섯 한팩 정도를 하루에 드시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만 먹어도 하루 이틀이면 효과를 보았습니다.

     

    심지어 배가 날씬해졌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변의 양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만약 치질이 있어서 변 볼 때 아프거나, 변 자체가 딱딱할 때는 팽이버섯국과 더불어 점심식사 사이 혹은 식사 후에 드링킹 요구르트 음료를 드시는 겁니다

     

    환절기에 치질 때문에 고생하였던 필자는 변비 안 생기게 팽이버섯국을 꾸준히 먹던 차에 드링킹 요구르트 바이오를 함께 마신 다음날 변이 몰라보게 부드러워져서 변을 볼 때 치질 있던 부위가 안 아프면서 숙변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며칠은 드링킹 요구르트와 팽이버섯국을 함께 먹었습니다. 계속 부드럽게 많이 잘 나왔습니다.

     

    변비 있으면 치질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팽이버섯국과 드링킹 요구르트 추천합니다. 요플레는 별롭니다. 드링킹 요구르트가 좋았습니다. (단, 저는 불가리스와 바이오만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 두 요구르트만 효과 봐서 다른 드링킹 요구르트는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정리하자면 필자의 경우, 팽이버섯은 숙변과, 잔변까지 나오게 하고, 드링킹 요구르트는 변을 부드럽게 하더군요

     

    단 드링킹 요구르트도 당이 많기 때문에 당 걱정되시거나 당뇨있으신 분들은 드링킹 요구르트를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팽이버섯은 꾸준히 드시면 좋을 것입니다. 

     

    일반분들도 당 조심하셔야 하니까 팽이 버섯국은 꾸준히 그리고 드링킹 요구르트는 변비 해결되는 약 하루 이틀 정도만 드시고 먹지 마시구요. 

     

    어찌 됐든 변비 꼭 해결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건 본인에게 맞는 방법 찾으시는 겁니다. 너무 과하게 먹어서 설사하거나 속불편한 일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참! 가공식품이나 육류나 변비 잘 걸리게 하는 음식들 많이 먹으면 당연히 변비가 생깁니다. 변비 많으신 분들은 자신의 식단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음식들 먼저 자제하셔야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물 대용으로 마시면 좋은차 (수분 보충차)와 물 대용으로 마시면 안 좋은차 (수분 배출차)

    물 대용으로 마시면 좋은 차 (수분 보충 차)와 물 대용으로 마시면 안 좋은 차 (수분 배출 차)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수분을 보충해 주어 물 대용으로 여름에 마시면 좋은 차, 그리고 반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 관리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

    ssongding.tistory.com

     

    번데기 놀라운 효능 11가지 -번데기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보약 중에 보약으로 불리는 번데기는 폐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호르몬을 지키기 위해 매우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왜 번데기를 먹어야 하는지 번데기의 의외로 놀라운 효능 11가지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