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만 내장 지방은 염증 공장이라고 불릴 만큼 위험하기 때문에 빼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내장지방을 빼주는 효능이 있는 식품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내장지방은 빼주는 효능이 있는 락토페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을 빼줄뿐만 아니라 더 큰 효능인  천연 면역 치료제라고 불린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배꼽을 기준으로 아랫배가 나오면 피하 지방형이고, 윗배가 나오면 내장 지방형이라고 하는데요. 내장 지방 즉 뱃살을 빼야하는 이유는 내장지방이 염증 공장이라고 불릴 만큼 그 안에 염증이 많기 때문이고, 이 염증은 전신으로 흘러 전신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장 지방이 많을수록 보통사람들에 비해  당뇨, 치매, 각종 암, 사망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러니 운동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운동을 해도 이 뱃살만큼은 빼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런데 락토페린이란 물질이 내장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락토페린이란?

    락토페린이란 락토(우류) + 페린(철분)을 합쳐 철분을 함유한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락토페린은 철분을 조절하는 능력이 강해서 붉은 단백질로도 불린하도 하는데요. 그만큼 철분을 강력하게 끓어 당기는 작용을 합니다.

     

    초유나 모유에 높은 영양 성분으로 발견되고 있고, 소에도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 우유, 혈액, 점액 분비물, 침, 눈물 등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락토페린이 내장 지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지방세포의 크기가 성장할때는 철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락토페린은 이 철분을 자석처럼 강력하게 끌어당깁니다.  (지방세포 생성에 필요한 철분을 락토페린이 뺏어가니) 결국은 지방 세포가 굶어 죽는 원리라고 해요. 그리고 지방세포가 생길 때 우리 몸에 불필요한 신생혈관이 생성되는 것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뱃살이 빠지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락토페린을 먹어야 하는 이유 ( 락토페린 효능 )

    락토페린은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를 보여 다이어트로 유명하지만, 면역력 증진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천연면역 치료제입니다.  

     

    몸속 세균이나 박테리아, 지방 세포, 암세포 등이 증식하려면 철분이 필요한데요. 락토페린은 체내에 흡수된 철분과 결합하여 세균 번식에 필요한 철분 공급을 차단합니다.  또한 면역 세포인 '대식 세포'를 활성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하여 호흡기 감염에 대한 예방이나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방 대사에 관여하고, 지방 세포를 줄여 지방 분해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특히 꼭 빼야 하는 내장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지혈증, 동맥경화, 혈액 내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주며, 항바이러스, 항균, 항염 효과가 뛰어납니다.


    락토페린이 함유된 식품

    살도 빠지고 면역력도 채워주는 락토페린을 음식으로 먹으면 참 좋겠습니다. 다행히 우유에 함유되어 있긴 하지만, 원유에는  0.006% 정도의 아주 극소량만 추출됩니다. 락토페린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이기 때문에 우유로 채우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죠. 그래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장용성 락토페린 추천

    락토페린의 유효 성분들이 꼭 장까지 도달해야 효능이 발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용성 락토페린'을 먹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실 락토페린을 섭취하면 위산이나 소화 효소에 잘 녹기 때문에 장까지 가기 힘들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꼭 '장용성 락토페린'을 섭취해야 합니다.

     

    ※  장까지 잘 도달할수 있는 장용성 락토페린을 추천합니다. 일방 락토페린은 효과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

    - 구입 시 꼭 '장용성 락토페린'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식품의약품 안전처 '기능성 인정' 원료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연 방목'한 소의 원유 추출인지 확인하실 수 있으시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하루 섭취량 300mg  용량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 유제품이나 우유 종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미인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고 약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내장 지방 빼는 쉬운 방법

    내장 지방 빼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고민인 부분이 뱃살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내장

    ssongding.tistory.com

     

    뱃살 제거 음식

    뱃살 제거 탁월 - 검은콩, 강황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뱃살 관리에 효과적인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뱃살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으시죠. 뱃살은 쉽게 찌는데, 빼는 건 너무 어려운

    ssongding.tistory.com

     

    팽이 버섯 효능 - 뱃살 고민 끝!!

    팽이버섯 효능 - 뱃살 고민 끝!!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팽이 버섯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뱃살 제거에 효과 만점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몸속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우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