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새싹보리의 효능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어제보다는 춥지만, 햇살이 따사롭습니다.

    어제는 과식을 했더니 속이 거북해 새싹보리 한 스푼을 마시고 금세 개운해졌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의 효능과 저의 체험을 잠깐 얘기하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잎. 즉 통보리를 파종하여 약 15~20㎝ 자란 어린잎이라고 해요. 어린잎이지만 다 자란 보리보다 100배 이상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네요.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루테올린,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C, 칼슘, 철분 등의 영상 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드셔야 할지 알아볼까요.

    잦은 술자리로 관리가 필요하시거나,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신 분, 또는 몸매 관리,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이 풍부해 당뇨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빈혈과 골다공증도 예방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무척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요거트나 우유, 그냥 정수에 섞어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에 솔솔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몸매 관리를 하신다면 물병에 물을 가득 담고, 한 스푼의 분말을 섞어 마시며 운동해도 좋겠죠. 샐러드 소스 위에 뿌려 드셔도 좋고,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도 생각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 물에 타서 마셔주시면, 속이 개운하고, 가벼운 느낌마저 듭니다.

     

    저는 변비 때문에 먹게 된 케이스입니다.

    구입한 후 마시고, 효과를 보았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인지 저는 숙변을 보았습니다. 그다음부터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마시고 있고, 소분해서 작은 용기채 갖고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은 시기상 그럴수 없지만, 뷔페에 갈때는 꼭 갖고 다녔습니다.

    효과가 변비에만 있는것은 아니었는데요. 눈에 보이는 효과가 변비와 체중의 변화였습니다. 변비가 해결되고보니 2킬로가 빠지더라구요. 아침이면 몸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새싹보리의 맛은 녹차맛이 나서 부담 없이 마실수 있고, 마신 후에는 개운함과 가벼움이 동시에 느껴져서 청량음료가 전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노폐물이 빠져 나가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도 부작용 있습니다.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수 있다고 하니 욕심내지 마시고, 양이 적다 싶어도 하루 권장량을 지켜주시는 게 좋겠죠

    새싹보리 중금속에 관련된 보도도 많았었는데요. 반드시 성분 표시 확인하시고, 유기농 제품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새싹보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고 개운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