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요리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아침은 춥지만, 오후부터 풀린다니 햇빛을 받으러 갈 생각입니다. 근데 이 시간 즈음이면 햇살이 거실로 들어왔었는데, 오늘은 영 그렇질 않네요. 점심 먹고는 반짝반짝 햇빛이 나오겠죠.

    커피 마시기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요리 몇 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면역력이 약하다는 진단을 받은 후부터 식습관부터 고치려고 노력했습니다.

    지난날을 생각해 보면 아침도 조금 먹고, 점심은 폭식하고, 저녁은 거르거나 에너지도 안 되는 음식을 간단히 먹곤 했었습니다.

    다이어트가 가장 큰 원인이었어요. 운동은 하기 싫고, 몸은 가벼웠으면 하고, 살도 빠졌으면 했고요.

    지금은 너무 큰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 많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체력과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제가 꾸준히 먹었던 음식들 소개합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면역력에 매우 좋습니다.

    저는 기름이 없는 살코기 위주로 먹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야채 넣고 한 접시 요리를 자주 해서 먹었어요.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버섯 등 야채 넣고, 소고기 넣고,  시즈닝 사서 약하게 간을 하고 먹으면 근사한 요리가 따로 없어요.

    벌써 일 년 넘게 자주 먹는 방식입니다.

    가끔은 쌀국수면이나 당면을 추가하기도 해요.

    거기에 짜장 분말이나 카레 분말을 솔솔 넣어 볶아서 요리로 해서 먹기도 합니다.

     

    또한 샤부샤부가 면역력 업 시켜주는 요리라고 해요.

    육수를 내고 각종 야채를 넣고 소고기를 넣어 먹으면 면역력을 업시켜주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표고버섯

    제 지인분이 표고버섯을 거르지 않고, 일 년 열두 달을 반찬으로 해서 드신다고 해요.

    버섯은 다 좋습니다.

    특히 표고버섯은 대표적인 면역력 음식입니다.

    표고버섯볶음

    굴소스, 간장 약간, 마늘 , 참기름 양념 조물조물 아시죠?

    여러 가지 국이나 계란말이, 전 등 다양하게 응용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식감도 너무 좋죠.

    버섯은 다 좋으니까 많이 많이 드세요.

    팁 하나 드릴게요. 팽이버섯은 숙변에 참 좋아요.^^

     

    저의 경우  가래떡을 워낙 좋아해서 밥 대신 가래떡과 닭을 넣어 백숙으로 먹기도 하고

     

    올리브 오일 바르고, 소금 후추 간 하고, 통마늘과 감자도 함께 에어 프라이어에 돌려 이렇게 요리를 해서 먹기도 했습니다.

     

    제가 면역력에 신경을 쓰고 나서 자주 먹었던 세 가지 요리였습니다.

     

    이 세가지 식재료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양념을 달리해가며 가장 자주 먹었던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청국장과 소고기 미역국도 자주 먹었네요. 역시 면역력에 매우 좋다고 해요.

     

    무엇보다도 면역력이 좋아지려면 제때에 식사를 잘해야 한다고 해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건강한 음식들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염에 취약해진다고 하니 다들 주의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