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국화차 효능- 후기 (스트레스 받을때 마시는 차)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국화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화차에 대해 많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국화차는 저에게 도움을 많이 주었고, 지금도 주고 있기에 국화차의 효능 함께 저에게 왜 필요했는지 대해 잠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국화는 여러해살이 풀로 노란색 꽃이 핍니다. 특유의 향이 있고, 단맛도 느낄 수 있어서 차로 마시기에 좋습니다.

    국화차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서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 추천하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열을 낮춰주고, 몸이 찬 사람은 열을 높여주어 효과적으로 몸의 열을 조절 준다고 하네요.

    국화차의 효능이 아주 많습니다. 감기, 기침에도 좋으니 추워지기 시작하는 계절부터는 틈틈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각이 복잡하시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때도 아주 좋다고 하네요. 숙취해소, 혈관 질환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눈을 밝게 하고, 머리를 좋게 하며,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국화차는 신경 안정제라고 할 정도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과 빈혈에도 좋다고 하네요.

     

    우와!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몸에 안 맞는 분들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 같은 반응을 갖고 계신 분들은 가려움이나 발진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몸이 차가운 분들도 복통이 있을수 있으니 과다 섭치 하지 마시고요.

    지나치게 드시지 말고 하루 2~3잔 정도 천천히 음미하시며 즐기시면 몸도 정신도 다 안정될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국화차를 자주 마시는 이유는

    바로 수족 냉증 때문입니다. 저는 손과 발 특히 손이 유난히 차가운 사람이었습니다. 겨울에 장갑을 껴도 소용없었고, 한 여름에도 에어컨이 켜있는 건물 안에서는 제일 먼저 손이 차가워졌었습니다. 수족냉증 때문인지 열이 위로 올라와 한참 고생하였는데요. 얼굴 열을 내리는 방법을 찾다 보니 국화차를 알게 되었고, 마시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얼굴 열이 내려가더라고요.  열이 내려가면서 손의 찬 기운도 완화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몸속이 정리가 되는 느낌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가끔 스트레스받거나 잡념에 시달리다 보면 국화차를 찾게 됩니다. 이완되는 느낌과 함께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국화의 은은한 향도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차 마시며 즐거운 오늘, 그리고 매일매일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