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내장 지방 빼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고민인 부분이 뱃살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내장 지방이란 게 말 그대로 내장 주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말하죠. 진단이야 쉽습니다. 엄지, 검지 손가락으로 뱃살 집었을 때 두둑하면 내장지방 많은 거고, 누운 자세로 다리는 접은 채로 뱃살을 집었을 때 두둑하게 잡히면 내장지방이 있는 거라고 해요. 두둑하면요.

    이 글을 읽으시면서 여전히 익숙하게 한 움큼 이상의 뱃살이 만져지신다면 이번엔 꼭  뱃살 빼기를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내장 지방 빼는 쉬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내장 지방 원인

     

    2. 내장 지방이 쌓이게 되면

     

    3.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4. 뱃살 빼는 쉬운 방법

     

    5. 마치며.


    1. 내장 지방 원인

     

     

    대다수의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우리 입맛에 참 좋고, 맛있는 음식들의 경우 내장 지방의 원인이 되더라구요.

    고열량, 고지방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거나,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입니다. 또한 라면, 피자, 떡볶이, 햄버거 등 정제된 탄수화물도 그렇습니다. 이런 정제된 탄수화물은 섭취하는 즉시 내장 지방으로 바뀌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먹는 즐거움은 잠깐이겠지만, 결국 안 좋은 지방을 몸속에 갖고 살게 되니까요.

     

    2. 내장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이 내장 주위에  쌓이게 되면 몸 전체적으로 염증 물질을 분비한다고 해요. 이러한 염증 물질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각종 성인병, 심장병, 간 기능 저하, 뇌졸중, 각종 대사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거죠. 그러니 내장 지방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3. 내장 지방 잘 빼주는 음식

     

    원인을 알았으니 위에 언급한 음식들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항상 습관처럼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채소와 과일, 해조류 등에 많이 있는데, 이런 음식들을 먹으면 일단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이 잘 되게 하여 뱃살 정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사 활동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니 뱃살 다이어트를 하시는 목적이시라면 수시로 드시는 것이 좋겠죠.

     

    ◆  단백질과 칼륨이 많은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콩, 계란, 두부, 육류, 생선, 해산물 등입니다. 육류의 경우에는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먹어야겠죠. 단백질 음식이 도움이 되는 이유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 포만감 때문에 음식량을 줄일수 있으니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내장 비만을 빼는데 중요한 근육을 만들어줍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은 녹색 채소, 시금치, 고구마, 바나나, 땅콩 등입니다.  칼륨 음식이 뱃살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단백질을 합성하고 근육 운동을 돕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단백질 음식과 더불어 칼륨 음식을 함께 드시거나 간식으로 섭취하시면 매우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건강한 지방 음식.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에 많습니다. 건강한 지방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에 좋고, 내장 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4. 내장 지방 잘 빼주는 방법

     

     

     

    일단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을 염두에 두고 자주 드시면 좋겠죠. 지방 분해를 돕는 음식들이니까요. 그리고 폭식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폭식과 더불어 빨리 먹기와 한꺼번에 몰아서 먹기도 피해야 합니다. 금주도 중요합니다. 알코올은 내장 주위의 지방을 만드는 주범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니 술만 줄여도 반은 성공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운동은 필수이며 흔히 칼로리를 태우는 유산소 운동 많이 하실 텐데요. 유산소 운동보다 근력 운동을 필수로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근육, 근력을 키워주는 웨이트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근력운동을 할수록 체지방이 분해되고 몸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가볍게 유산소 운동하시고 꾸준히 근력 운동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자세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 강조합니다. 등이 구부정하게 앞으로 말리거나, 여러 다양한 원인으로 거북목인 경우가 많죠. 이럴 경우 배가 앞으로 쏠려 뱃살이 나오게 된다고 해요. 자세에 대해서는 생각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네요. 허리를 꼿꼿하게 펴고 등을 쭉 펴고 자연스럽게 어깨를 내리는 것만으로도 복부에 긴장을 주고, 내장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벽에 등을 편채로 대고 서있는 자세도 도움이 됩니다. 

     

    5. 마치며.

    뱃살을 잘 빼주는 방법은 생활 습관, 식습관과 밀접한 것 같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식습관,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듯이 말입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뱃살을 빼시려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다이어트 하시면서 건강도 챙길수 있으니 뱃살 빼는 식습관, 생활 습관을 생활화 하시고 습관화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건강하게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