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눈건강에 대해 쓰려고 합니다.

     

    하루하루 PC를 안 쓰는 날이 없고, 스마트폰은 말할 것도 없네요. 심지어 우리는 미세먼지나 자외선 같은 눈에 유해한 환경에도 많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자칫하면 소홀할 수 있는 눈 건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많은 영양성분들이 있죠. 알아볼까요.

    비타민 A, 비타민D, 오메가 3 지방산,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필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A가 결핍되면 야맹증이나 안구 건조증이 올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눈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눈물로 기름 성분이 잘 나오게 해 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으며 섭취했을 때 비타민 A로 전환이 되어  눈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은 만들어내고, 유해한 것들은 제거하는 기능까지 한다고 합니다. 특히 야맹증에 매우 좋다고 하네요.

    안토시아닌은 식물과 꽃의 어두운 색조와 관계되는 색소입니다. 포도나 여러 가지 베리류가 여기에 속합니다. 야간 시력 그리고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 좋겠죠. 그리고 주황색, 붉은 색, 노란색, 녹색의 채소들이 눈의 건강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고등어나, 꽁치 같은 등 푸른 생선들이 매우 좋고,  들깨나 들기름, 아마씨나 호두도 좋습니다. 또한  미역, 파래,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좋습니다.  주황색이나 붉은색  채소인  당근, 늙은 호박, 토마토 등과 녹색 채소인 브로콜리, 시금치, 쑥갓, 깻잎 등이 좋고, 노란색을 띠는 달걀 특히 달걀노른자, 고구마가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 결명자, 국화차에도 그 효능이 매우 크다고 하며, 연어, 블루베리도 좋습니다. 특히 키위는 눈의 피로감이 크로 눈떨림이 있을 때 꾸준히 섭취하면 많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눈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며,  눈 건강을 위해 좋은 습관을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온찜질 또는 세안하면서 비누칠한 상태로 약 5초간 부드럽게 눈을 마사지하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반드시 습관을 들여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야외 활동 시 유해한 빛이 많이 있으므로 습관적으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게 눈을 보호하는 거라고 합니다.  20대 부터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모자나 양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불 끈채로 스마트 폰이나 PC를 하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가끔씩 산책을 하면 초록색을 많이 보려고 노력합니다. 워낙에 땅을 보고 뭔가를 골똘하게 생각하는 스타일이라 초록색을 보는 것도 의지가 필요합니다. 나무를 보고, 멀리 산을 응시하면 눈이 맑아지는 것 같습니다. 자연의 색깔이 눈에 매우 좋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눈도 스트레스를 받을 테니 좋은 음식과 좋은 습관으로 눈 건강 챙기시고, 가끔씩 산책하시며, 나무와도 아이 컨택하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 문화  (6) 2021.03.15
    초콜릿 - 어떤 걸 먹을까  (4) 2021.03.13
    방풍 나물 아시나요?  (6) 2021.03.12
    탄산수 제대로 알고 마시자  (6) 2021.03.09
    봄 하면 냉이  (13) 2021.03.06
    나와 잘 맞는 베개  (6) 2021.03.04
    아보카도 - 건강한 지방  (7) 2021.03.02
    오늘 나는 - 감사하자  (3) 2021.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