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지구의 날을 아시나요?

     

    지구의 날 의미 알아볼까요

    지구의 날이란  지구 온난화 등과 산업화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함께 바꾸어 가기 위해 지정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이라고 합니다. 날짜는 매년 4월 22일입니다.

    우리나라는 올해 2021년 4월 22일 지구의 날이  51주년 되는 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지구의 날 이후 일주일을 기후 변화의 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그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활동 뭐가 있을까요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 저탄소 제품 사용하기 예를 들어 커피 전문점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등이 있겠죠. 제로 웨이스트 운동이네요.

    플로깅 활동하기는 생소한데요. 아마 다른 나라에서는 꽤 하고 있나 봐요.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합니다. 주변의 쓰레기도 줄이고 운동도 되니 1석 2조입니다.

    쓰레기 줄이기

     

    대표적 행사 뭐가 있을까요.

    전국 소등 행사입니다.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전부 꺼주세요...

     

    고작 10분 동안 소등한다고 달라질까? 하신다면 정말 뭐가 달라지긴 합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이렇게 10분 동안 전국의 가정집과 다중 시설, 공공기관 건물 등 모든 불을 끌 경우 이산화탄소 약 52톤의 감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이죠.   10분의 소등으로 10분의 기적을 만들 수 있네요.

    사실 그보다 앞서 우리의 마음가짐이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데요. 10분의 소등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에 대해 다시 한번 인지하고, 지구 환경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전국 소등 행사는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 하지만, 전국 소등행사는 필수가 아니고 선택입니다.

     

    정리해볼까요.

    4월 22일 목요일 오늘은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것, 작은 거 하나라도 실천해봅시다. 

    저녁 8시 10분에 전국 소등행사가 있죠. 함께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매일매일 지구의 날이 되어야겠네요. 우리뿐 아니라 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해서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