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리코타 치즈 - 매력 있네요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리코타 치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여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치즈죠.  우유를 끓이다가 소금 조금 넣고, 식초나 레몬즙도 조금 넣고, 덩어리가 생기면 면포에 덜어 유청을 빼고, 굳힌 뒤 냉장 보관하면 끝입니다. 저는 그게 귀찮아서 구매하는 1인 이긴 하지만, 하는 건 귀찮아도 먹는 건 언제나 큰 기쁨이네요. 

    먼저 리코타 치즈 영양성분 알아볼까요.

    칼슘과 칼륨 , 비타민A, 비타민D, 철분, 마그네슘, 단백질, 지방,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트륨과 콜레스테롤도 함유되어 있네요.

     

    리코타 치즈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뼈 건강에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뼈와 치아, 골격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적당량 꾸준히 드신다면 골다공증 등 뼈와 관련된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위가 약하신 분들도 소화하기 편하고 부드럽습니다. 또한 장이 활발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여러 치즈들의 칼로리에 비하면 리코타 치즈는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100그램당 약 174칼로리라고 하며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리코타 치즈를 적당량 꾸준히 섭취한다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리코타 치즈 시 주의할 점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과다 섭취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 즉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을 분해하지 못하거나, 소화시키시지 못하시는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아무리 다른 치즈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도 지방과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적당량 드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죠. 과다 섭취 시 체중이 증가하니 주의하세요.

     

    리코타 치즈도 구매를 할 경우 맛이 다르더라고요. 많이 꾸덕하고, 향이 강한 것도 있고, 무슨 맛인지 정말 집중해야 그 맛을 알 것 같은 제품도 있었습니다. 기본 베이스 외에 여러 가지 첨가물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 같네요. 뭐니 뭐니 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건강하게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아침마다 샐러드를 먹는 편인데 리코타 치즈를 넣고, 안 넣고에 따라 포만감이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치즈를 첨가하면 확실히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그렇다고 더부룩하거나 불편하지도 않네요.  점심식사 때까지 공복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효능도 너무 좋고 칼로리도 낮고 만들기도 쉬운 리코타 치즈 매력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