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콤부차는 우리나라 셀럽들에게도 워낙 인기가 많고 광고에도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흔히 접할 수 있는데 맛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찾는 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마셨을 만큼 그 효능이 매우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콤부차의 여러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그리고 콤부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 효능5가지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콤부차 효능5가지-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 목차 ※ 

    콤부차 효능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와 카페인

    콤부차 하루 섭취량


    콤부차는 설탕같은 단당류를 넣은 녹차나 홍차에 박테리아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배양과정에서 매우 많은 유산균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콤부차에는 매우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콤부차 효능


    1. 독성해독및 산화방지

    콤부차의 대표적 효능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콤부차에는 산화방지제로 볼 수 있는 글루쿠론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하는 일은 염증을 억제해 주고 우리 몸속의 독성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면역력 증강

    앞서 말씀드렸듯이 콤부차의 다양한 성분 중 글루쿠론산은 체내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물질입니다.  독성물질을 해독하여 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콤부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3. 소화 기능 회복

    신맛이 나는 대부분의 음식들은 음식분해에 도움을 주어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러한 신맛이 콤부차에도 있습니다. 콤부차의 신맛은 발효균들로 인한 것인데 이러한 신맛이 소화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은,  음식 섭취후 바로 마시는 것은 오히려 위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음식 섭취 후 시간적 여유를 두고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변비개선 및 다이어트

    콤부차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유익균들은  장이 연동 운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이 잘 배출되게 하여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다양한 효모(유익균)들은 장내에 유익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여 주고 장의 건강을 도와주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암예방

    콤부차에는 폴리페놀과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암의 유전자가 변이되거나 암이 성장하는 것을 예방하여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번데기 놀라운 효능 11가지 -번데기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보약 중에 보약으로 불리는 번데기는 폐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호르몬을 지키기 위해 매우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왜 번데기를 먹어야 하는지 번데기의 의외로 놀라운 효능 11가지

    ssongding.tistory.com

     

     

    산양유단백질 후기-내돈내산 솔직후기

    산양유 단백질 후기-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은 산양유 단백질 섭취 중인 저의 솔직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요즘 티브이를 틀어보면 산양유 단백질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

    ssongding.tistory.com

     

    콤부차와 카페인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발효시킨 음료이기 때문에 녹차나 홍차에 있는 카페인 성분이 콤부차에도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나 홍차만큼은 아니고, 콤부차의 카페인은 230ml에 약 15~30mg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반 아메리카노에 약 200mg 정도 이상의 카페인이 있다고 하니 콤부차의 카페인은 훨씬 적은 양이긴 합니다. 

     

    하지만, 적은 양이라도 카페인, 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콤부차 하루섭취량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만큼은 아니지만,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설탕 같은 당이 있기 때문에 과하게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루 1~2잔이 적당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카페인과 당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는 발효차인데 발효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알코올이 발생되며, 카페인도 있기 때문에 노약자, 어린이, 임신을 하셨거나, 모유수유 중이시라면 섭취를 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페인 부작용인 수면장애나 불안증등이 있으신 분들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간과 신장이 약하신분들도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콤부차는 따뜻하게 마셔야 할까 차갑게 마셔야 할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콤부차는 발효음료이고 우리 몸에 유익한 유익균들에 의한 좋은 효능이 많은 음료입니다. 이러한 유익균이 따뜻한 물과 섞이면 손상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뜻한 물 말고, 시원하게 마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대부분 국세환급금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 일 겁니다. 국세 환급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낸 세금 중 초과납부했거나 여러 이유로 오

    ssongding.tistory.com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신청-바로가기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 많이들 아실 겁니다. 이전에 살펴보았던 국세환급금에 이어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

    ssongding.tistory.com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 관리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

    ssongding.tistory.com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하게 되면 속이 불편해서 먹는 것도 힘듭니다. 체한 상태에서 음식을 먹는다면 그나마 먹을 땐 괜찮은 거 같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