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맞춤법 검사기-네이버, 다음, 사람인 사용방법

반응형

 

맞춤법 검사기-네이버, 다음, 사람인 사용방법

 

이번 포스팅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원할 때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시면 간단하게 교정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를 입력하시든, '띄어쓰기 검사기'를 입력하시든 '맞춤법 검사기'가 나오고,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함께 교정됩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먼저 본인이 쓴 글을 '복사하기'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를 입력하시거나, '띄어쓰기 검사기'를 입력하시면 똑같이 '맞춤법 검사기'가 나옵니다,

 

띄어쓰기 검사기를 검색창에 입력하자 이렇게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가 나왔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원문 박스에 복사한 글을 '붙여 넣기' 합니다. 저는 제 건강정보글의 일부를 넣어보았습니다.

 

원문 글

 

'검사하기'를 클릭합니다.

 

교정 결과

 

왼쪽 원문의 제 글을 검사하니 오른쪽 교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교정 결과 하단에 보시면 맞춤법을 보라색, 띄어쓰기는 초록색, 통계적 교정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원문과 교정 결과를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띄어쓰기도 함께 교정이 됩니다.

 

이전에 '네이버 글자 수 세기'에 대해 포스팅 하였었는데요.  검색창에 '글자 수 세기'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글자 수 세기를 사용하실 때도 하단에 '맞춤법 검사기'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 수 확인하시고, 맞춤법 검사기 클릭하시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가 나옵니다.

 

 

다시 복사했던 본인의 글을 '붙여 넣기' 하고 '검사하기' 클릭하여 교정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글자 수가 500자까지이니  만약 500자가 넘는다면 끊어서 검사해야 할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교정 결과를 확인하셨다면 교정된 글을 복사하여 본인의 블로그나 자소서 등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

다음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 입력하면 바로 나옵니다. '띄어쓰기 검사기'를 검색해도 '맞춤법 검사기'가 나옵니다.

 

저의 글을 복사하여 네이버와 동일하게 '붙여 넣기' 해보았습니다.

 

다음 맞춤법 교정결과

 

다음에서는 검사결과가 철자는 빨간색, 띄어쓰기는 초록색, 맞춤법 의심은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나옵니다.

 

다음은 한글 700자까지 교정이 가능합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검색창에 '사람인' 입력하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오른쪽 '콘텐츠' 클릭 → '취업 TOOL'클릭 → '글자 수 세기/ 맞춤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

 

왼쪽 원문 박스에 저의 글을 '붙여 넣기' 해보았습니다.

 

사람인 원문 붙여넣기

 

제 글을 붙여 넣고 나서 바로 오른쪽 하단에 검사 시작을 클릭하면 맞춤법이 교정된 결과가 나오는데요.

 

(원문에 '붙여넣기'하였을때 바로 글자 수도 확인하고 싶은데, 위와 같이 공백 포함 0자, 공백 제외 0자가 나올 경우는 'Enter' 치면 글자 수가 바로 나옵니다.)

 

맞춤법 검사하기

 

'사람인'에서는 '네이버'와 '다음'과 다르게 본인의 원문 글이 바로 교정이 되어 나옵니다. 

 

빨간 글씨가 다 교정이 된 것이고, 오른쪽 보시면 어떻게 교정이 되었는지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교정 결과가 두개일 경우

 

특히 위와 같이 '편할거라' 또는 '체기를'을 보시면 교정 결과가 두 개로 나옵니다. 이렇게 여러 개의 교정 결과가 나올 수도 있으며 이럴 때는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선택한 맞춤법으로 원문이 바뀝니다.

 

또한 아래 화면과 같이 교정된 글에서 맞춤법 오류가 난 부분을 클릭하면, 틀린 단어와 대체어 그리고 도움말과 여러 개의 예시가 나와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맞춤법 오류 도움말

 

네이버, 다음,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검사 후 교정된 글을 복사하여 본인의 자소서나 블로그 등에 붙여 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글자수 세기-네이버, 사람인, 다음,한글워드 사용방법

글자 수 세기-네이버, 사람인, 다음, 한글 워드 사용방법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사람인, 다음, 한글워드에서 글자 수 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건강 정보글'과 '알아두면

ssongding.tistory.com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는 1년간 80% 이상 근무한 경우에 15일의 연차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용하지 못

ssongding.tistory.com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민의 복지를 위해 근로자와 사업주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입니

ssongding.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사용처, 주의사항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사용처, 주의사항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국가가 지원하여 주는 카드입니다. 이 국비지원 카드는 여러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지원받을 수

ssongding.tistory.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교육원, 2023년 개정되는 부분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교육원, 2023년 개정되는 부분 2022년 올해 마지막 요양보호사 자격증 접수기간이 끝났습니다. 올해 마지막인 제41회 시험을 아쉽게 놓치셨다면 2023년을 준비하셔야

ssongding.tistory.com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시간 계산하는 방법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 시간 계산하는 방법 지난번 연차수당을 포스팅하면서 연차수당 공식에 월 소정근로시간을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 5일 하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