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대학병원의 경우 예약을 하면 진료를 기다리는데 한 달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칠곡경대병원도 대게는 한 달 이상이 걸립니다. 그러나 빠른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은 칠곡경대병원의  빠른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칠곡경대병원 찾아오시는 길
    칠곡경대병원 찾아오시는 길

     

    2023칠곡경대병원-진료협력센터
    2023칠곡경대병원-진료협력센터

     

     

     

    모든 대학병원이 그렇겠지만, 칠곡경대병원도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보다 시급한 환자들에게 빠른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진료협력센터란? 


    병원을 1,2,3차로 구분할수 있겠습니다. 1차 병원은 집 근처 인근병원이며, 보건소 등도 여기에 속합니다. 2차 병원은 준병원으로 보시면 되겠고, 3차 병원은 대학병원(종합병원)으로 보통 1차나 2차 지역 병원에서 중증질환 진단을 받았다면 3차 병원인 대학병원으로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 위급하다면 당연히 3차병원 응급실을 가셔야 하겠고,  보다 빠른 진료가 필요하다면 대학병원의 일반 예약이 아닌 진료협력센터를 이용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료협력센터란 지역병원과 대학병원이 협력진료로 정밀하게 연계되어서 보다 빠른 진료가 필요하다면 일대일 상담을 통해 빠른 예약으로 진료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진료와 치료과정을 다 거친 후에 다시 지역 병원과의 연계도 도와줍니다.

     

    진료협력센터 역할은 매우 광범위하지만, 쉽게 이해하자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칠곡경대병원의 진료협력센터를 이용한 빠른 예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칠곡경대병원 빠른예약 ( 진료협력센터 이용 )


    1. 진단받은 병원에서 예약요청하기 

     

    모든 지역병원이 칠곡경대병원과 진료협력관계로 연계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칠곡경대병원에서 진료보기로 결정하셨다면 진단받은 병원에서 칠곡경대병원과 진료협력으로 연계되어 있는지 물어보시고, 연계되어 있다면 빠른 예약을 요청까지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선생님 저는 칠곡경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싶은데 진료협력센터로 빠른 예약 해주세요~~~" )

     

    2.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 홈페이지 활용

     

    혹은 칠곡경대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협력 병,의원 현황을 알아보시고, 자신이 진단받은 병원이 칠곡경대병원과 진료협력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협력 병,의원 알아보기
    협력 병, 의원 알아보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지역을 찾아 클릭합니다.

     

    협력 병,의원 알아보기
    협력 병,의원 알아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협력병, 의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찾기 번거로우시면 하단에 '병원명' 입력칸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 본인이 진단받은 병원명을 입력해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병원을 입력하실 때 반드시 띄어쓰기하지 말고 다 붙여서 입력해야 합니다. 

     

    협력 병,의원
    협력 병,의원

     

    이렇게 해서 본인이 병원과 칠곡경대병원이 협력진료로 연계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칠곡경대병원의 진료협력센터에 전화나 팩스나 방문을 통하여 빠른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본인이 진단받은 병원에서 요청하셔도 될 것입니다.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전화, 팩스, 방문접수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예약을 하실 경우, 진단받은 병원에서 진료의뢰서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 전화 - 전담간호사가 담당 전문의 안내 등 빠른 진료가 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053-200-3200, 3400 )

     

    ● FAX - 진료의뢰서를 진료협력센터 전용 FAX로 전송하면 진료예약일을 유선으로 알려줍니다. ( 053-200-3339 )

     

    ● 방문 - 진료의뢰서를 지참합니다. 장소는 3동 1층 진료협력팀으로 방문하시면 직접 상담합니다.

     

    ★ 꼭 사전예약하시고 방문하셔야 헛걸음하지 않으십니다.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위치

    칠곡경대병원 진료협력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실 경우를 위해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진료의뢰서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진료협력센터 위치
    진료협력센터 위치

     

    빠른 예약을 하셨다면 미리 진료 안내문자가 올 것입니다. 문자를 통해 날짜와 준비서류 등을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갖고 병원 내원하시면 됩니다.

     

    초진접수


    예약 당일에는 대학병원은 접수대기시간이 길 수도 있으니, 여유롭게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자가 동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약당일 본인이 지참해야 할 서류(진료의뢰서, 조직검사 결과지, 영상자료 CD 등)를 잘 갖고 오셔서,  1층 로비 초진접수창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순서가 되면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 내용은 과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진료의뢰서를 본인 진료과에 제출하라는 내용과 영상자료 CD를 등록하라는 내용과 CD등록이 끝나면 본인의 진료과로 이동하라는 내용입니다.

     

    접수 후  접수창구 옆에 있는 기기에서 영상자료 CD를 등록해야 하는데 매우 간단하지만, 만약 어려우시다면 안내데스크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기기에 등록설명이 있습니다. 

     

    CD등록이 끝났다면, 본인의 진료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진료의뢰서는 진료받을 과에 제출하며, 진료 후 필요한 검사를 해야하는데 당일에 할 수도 있고, 날짜가 정해져 있을 겁니다. 간호사분이 검사일정용지를 줄 것입니다. 검사일정과 수납에 대한 부분이 용지에 설명되어 있으니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요양보호사 자격증재발급-재발급기관 (방문,온라인신청)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훼손되었거나, 기재사항 변경이 있거나, 분실됐을 경우 등으로 인해 재발급을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온라인이나 방문으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니 이번 포스팅은 요

    ssongding.tistory.com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신청-바로가기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 많이들 아실 겁니다. 이전에 살펴보았던 국세환급금에 이어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

    ssongding.tistory.com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대부분 국세환급금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 일 겁니다. 국세 환급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낸 세금 중 초과납부했거나 여러 이유로 오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