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023년 1월 1일부터 전국 지자체별로 정부의 예산지원을 받아 공공심야약국이 운영되고 있으니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심야약국을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국 지자체별 공공심야약국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휴일에도 문여는 약국조회도 함께 알아봅니다.

     

     

    2023 심야약국,휴일약국
    2023심야약국, 휴일약국

     

    비상시 약국을 갔다가 문이 닫혀서 근처 약국 일대를 돌아다녔던 분들이 아마도 많으실 겁니다. 심야나 특히 공휴일 등에는 의약품 구매를 하기가 어려운데 이러한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현재 전국에는 지차제의 예산 지원을 받아서 심야약국을 운영하는데, 지역별로 심야약국의 수가 적은 곳도 있고, 비교적 많은 곳도 있으니 본인이 속한 지역의 약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공공심야약국과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검색하셨다면,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운영 중인지 전화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심야약국 지역별 약국명단

     

    공공심야약국 지역별 약국 명단(23.8.18) (1).xlsx
    0.03MB

     

     

    운영시간

    공공심야약국의 운영시간은 평일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매일 22 : 00~익일 1시 이며, 위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전화번호가 함께 나오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반드시 운영중인지 확인하 신다음 방문하셔야 합니다. 

     

    휴일약국 찾아보기

    휴익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연휴 동안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일약국 알아보기
    휴일약국 알아보기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지킴이약국 페이지의 왼쪽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여도 현재운영중인 약국 또는 운영예정인 약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도의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고, 동(읍/면/동) 명을 입력하시면 보다 세부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익지킴이 약국-지도검색
    휴일지킴이약국-지도검색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 검색을 해볼수 있으니 간편하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국번없이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신청-바로가기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 많이들 아실 겁니다. 이전에 살펴보았던 국세환급금에 이어 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

    ssongding.tistory.com

     

    휴일근로수당 계산( 1.5배, 2배 )-계산기 방법

    휴일근로수당은 정해진 근무시간이 아닌 휴일에 근무를 할 경우 받게 되는 수당을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휴일에 초과근무를 할 경우 받게 되는 휴일근로수당 계산방법과 자동 계산기에 대해

    ssongding.tistory.com

     

    주민등록증 재발급-무료, 면제(무료, 면제 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는 분들 중 재발급 이유에 따라 무료가 되는 분들도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시 수수료 무료, 면제 대상

    ssongding.tistory.com

     

    인천공항 주차대행-(제1, 제2여객터미널) 방법,사전예약바로가기

    주차대행은 주차에 대한 번거로움이나 또는 상황에 따라 필요에 의해 사용하실 때 매우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천공항 제1, 2 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서비스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