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3차 손실 보전금 지급시기, 대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요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방역 지원금(손실 보전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손실 보전금을 지급하는 추경안이 국무 회의를 통과했고, 본회의에서 결정이 되면 지급이 시작될 것입니다. 빠르면 5월 말 늦어도 6월 중순에는 지급이 될 거라 예상을 하고 있지만, 조금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그동안 속 끓이시고 힘드셨던 거 다 보상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진행 중이라 확실하진 않지만, 긍정적으로 예상하고 있는 만큼 이번 포스팅은 손실 보전금의 지급시기와 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3차 손실 보전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약 370만 개사에 보상이 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손실이 있든 없든 최소 600만 원을 받고, 업종별로 더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1차에서 100만 원,  2차에서 300만 원에 이어 이번에는 큰 금액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신청 대상자는 소상공인, 소기업, 중기업이며 중기업의 경우 매출액이 10억~30억에 해당될 때 대상자가 됩니다.  370만 개 사가 대상이 됩니다. 작년 12월 15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셔서 2022년 1월 17일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계시다면 대상자가 됩니다. 1차 2차 받으신 분들이 똑같이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중간 폐업을 하신 분들이라면 대상자가 아닐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전문직종(병원, 약국, 변호사, 회계사 등)이거나, 고용안정 지원금을 2022년 1월에 이미 지급받으셨거나, 금융업종에 해당되시거나, 정책자금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인데요. 1,2차 때처럼 이번에도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향 지원되는 업종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가 좀 더 크다고 판단된 업종의 경우는 상향지원 업종으로 분류되어 10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매출이 4억 원 이상이고, 매출 감소율이ㅍ60% 이상일 경우입니다.  상향지원에 속하는 업종은 여행사, 항공운송, 예식장, 스포츠 시설 등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 시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신청기간이 결정되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신청→사업장의 사업자 등록 번호 입력→본인 확인 완료→개인 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 완료→신청인 계좌 입력 이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예약을 하셔야 한다고 해요. 먼저 온라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1533-0100에서 방문할 날짜를 예약을 하시고요. 예약 후 정하신 날짜에 직접 방문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장소는 전국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이며 장소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미결정 상태이지만, 5월 11일 당정간 합의가 이루어져 이제는 본회의 결정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지원 가능성을 보고 포스팅하였는데요. 일단 최소 600만 원을 지급하고 차등적으로 더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대한 만큼 많이 보상받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