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눈꺼풀 떨림 원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눈꺼풀 떨림의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한쪽 눈 위나, 아래쪽에 잔떨림이 생기는 것을 느껴보셨나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계신 것  같아요. 가깝게는 제 친구가 요즘 부쩍 한쪽 눈 잔떨림 생겨서 고민을 하길래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한가? 보통 이런 생각을 하죠.

    제 친구를 포함하여 눈꺼풀의 떨림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합니다.

     


    ※  목차  ※

     

    ▶  눈꺼풀 떨림 원인

     

    ▶  눈꺼풀 떨림 예방법

     

    ▶  눈꺼풀 떨림 시 주의사항

     


     

    ●  눈꺼풀 떨림 원인

    1.  우리가 흔히 눈꺼풀에 잔떨림이 있을 때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아주 심한 영양실조나 음주 중 음식을 뺀 음주만 하셨을 경우 정도에는 마그네슘 부족으로 잔떨림이 있을 수 있겠으나 보통의 경우에는 우리의 음식 속 마그네슘은 충분하다고 해요. 

     

    그러니 마그네슘 때문에 눈 떨림이 생기는 경우는 매우 희박하다고 해요.

    하지만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 비타민 D와 같은 성분이 부족하다면 눈 떨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과 더불어 칼슘, 칼륨 등의 전해질이 충분히 보충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도 충분히 보충이 된다고 하지만,  만약 너무 편중된 식습관을 갖고 계시거나, 다이어트 등으로 영양 불균형이나 영양부족이 있을 경우는 눈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상태가 지속되거나, 육체적으로 매우 피로하고 과로 상태일 때 눈 근육의 경직으로 눈 떨림이 올 수 있습니다.

     

    3. 커피 등과 같은 카페인을 많이 섭취할 때나  과도한 음주(특히 음식 없이 과도한 음주만 할 경우) 일 때도 눈 떨림의 원인이 됩니다.

     

    4.  모니터, 스마트폰 등  화면을 집중적으로 볼 때 눈 주변의 근육들이 집중에 의한 긴장으로 잔떨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 업무를 보시는 분들의 경우 자주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눈 떨림 예방법

    1.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 전해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은 우리의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이 되고 있다고 해요. 

    참고로 마그네슘 많은 음식은요. 

    우유, 두유, 너트, 호두, 잣, 바나나, 시금치, 토마토 , 대파 등입니다. 

    마그네슘과 함께 칼슘, 칼륨, 비타민 D 등의 전해질이 풍부한 음식을 드신다면 2~3주 안에 눈 떨림의 증상이 완화되거나 사라진다고 합니다.

     

    2.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커피나 음료, 피로회복제나 에너지 드링크, 술 등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몸의 피로를 떨치기 위해 마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오히려 눈을 긴장시키고 경직시키기 때문에 눈 떨림이 더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떨림이 사라질 때까지.

     

    3.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눈에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셔야 합니다.

     

    4.  충분한 휴식입니다.

    눈 떨림이 생기는 이유는 충분한 휴식을 원한다는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셔야 한다고 해요. 충분한 휴식에는 육체적인 휴식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등을 단기간에 해소하는 정신적인 휴식을 포함합니다.

    충분한 휴식이 가장 어렵기도 하지만,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  눈꺼풀 떨림 시 주의사항

    1. 눈꺼풀의 떨림이 3개월 이상 지속되어 불편감이 심할 때.

     

    2. 눈 떨림으로 인해 눈이 잘 안 떠질 때.

     

    3. 눈 떨림으로 인해 떨리는 쪽의 얼굴이 경직되거나, 얼굴 전체의 근육이 경직되거나 수축되는 등 눈꺼풀 떨림 외에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뇌나 신경 쪽 등 다른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잘 살피시고, 병원 내원을 하셔야 합니다.)

     

    이럴 경우는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마침 글

    눈꺼풀 떨림은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길게 지속되는지, 눈 떨림 외에 그 주변 동반 증상이 있는지 살펴보셔야 하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도, 스트레스를 피하기도 힘들긴 하겠지만, 할 수 있는 예방법부터 실천해보셔서 눈 떨림 증상이 빨리 사라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