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미세먼지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공기청정기가 생활 필수템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막 구매를 시작하려고 둘러보시는 분들을 위해 가성비 좋은 제품 4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입문용으로 좋으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공기청정기 구매시 알아둘 것
    가성비 좋은 제품 (종류)

     

    1. 공기 청정기 구매 시 알아둘 것

    우선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에는 몇 가지 알아두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공간의 1.5배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기청정기는 비싸게 구매한 1대 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여러 대 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센서의 숫자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센서는 PM1.0, PM2.5등으로 표시되는데, 숫자가 작을수록 더 작은 입자의 먼지를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센서의 숫자가 작을수록 좋습니다. 구매 시 센서의 숫자도 확인하시기 바라며, 인증이 된 제품인지도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으면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터의 가격도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2. 가성비 좋은 제품 (5종류)

    1) 위닉스 타워프라임 (위닉스 APRM833-JWK 타워 프라임) 85.8㎡

    현재(23년 2월)는 최저가로 30만 원 초반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용면적은 85.8㎡이며, 약 26평형에 해당합니다. 약 26평형에 30만원 초반대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60도 회전 히든 휠이 있어서 원하는 곳 어디나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제품 상단에 조도센서가 있어서 불이 꺼지면 자동으로 수면모드가 됩니다. 청정한 공기를 기존의 속도보다 더 빠르게 채우고자 할 경우를 위한 슈퍼청정모드가 있습니다. 센서는 PM 2.5이며 소비전력은 1등급입니다. CA, KC인증제품입니다.

     

    2)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AS171 DWFC 54.5㎡

    현재는 최저가로 약 40만 원 정도입니다. 사용면적은 54.5㎡이며, 약 16평형에 해당합니다. 360도 방향으로 작동이 되는 원형디자인이라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기를 정화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우나쁨, 나쁨, 보통, 좋음의 4단계로 공기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필터 교환주기는 1년이며, 필터의 가격은 온라인마다 다양하지만 7만 원대입니다. 센서는 PM 1.0이며, 소비전력은 2등급입니다.  CA, BAF, KAF인증제품입니다.

     

    3) 샤오미 미에어 3C공기청정기

    현재는 최저가로 13만 원 후반대 정도입니다. 사용면적은 38㎡이며, 약 11평형에 해당합니다. 하단에 360도 흡입이 가능한 에어홀이 있으며 전면 중앙에 PM수치, 작동 모드, 공기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Led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의 교환주기는 6개월~12개월 사이를 권장합니다. 필터의 가격은 약 3만 원대 초반입니다. 센서는 PM 2.5이며, 소비전력은 3등급입니다. KC인증제품입니다.

     

    4) 삼성전자 블루 스카이 공기청정기 

    현재는 최저가로 15만 원대입니다. 사용면적은 34㎡이며, 약 10평형에 해당합니다. 센서가 PM 10으로 낮은 편에 속하지만, 헤파필터를 사용하였고 CA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미세먼지에서 극미세먼지까지 정화해 주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주로 침실, 작은방, 원룸 등에 적합하며 소음이 없고,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소비전력은 3등급이며 필터 비용은 약 4만 원대입니다. CA인증 제품입니다. 

     

    5) 싱크에어 공기청정기 39㎡

    현재는 최저가로 약 10만 원대입니다. 사용 면적은 39㎡이며, 약 12평형에 해당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싼 제품 한대보다 저렴한 제품 여러 대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 제품의 경우 여러대를 각 공간마다 비치해 두고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하부의 360도 에어홀이 오염공기를 흡입하고 상부의 원형팬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원리입니다. 제품 상단에서 공기질, 타이머시간 설정, 키즈락 잠금 버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서는 PM2.5이며, 소비전력은 2등입니다. KC인증제품입니다.

     

    참고로 센서는 숫자가 적을수록 좋지만, 숫자가 크다고 해서 정화가 덜되고 하는 것은 전혀 아니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내 국세환급금 조회-환급금 신청방법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대부분 국세환급금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 일 겁니다. 국세 환급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낸 세금 중 초과납부했거나 여러 이유로 오

    ssongding.tistory.com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수당 계산방법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는 1년간 80% 이상 근무한 경우에 15일의 연차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용하지 못

    ssongding.tistory.com

     

    cu편의점 택배, 택배 조회방법

    CU편의점 택배, 택배 조회방법 요즘은 편의점 택배가 있어 물건을 보내거나 받을 때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아직 어색하시다면 오늘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한번 알아두

    ssongding.tistory.com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시간 계산하는 방법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 시간 계산하는 방법 지난번 연차수당을 포스팅하면서 연차수당 공식에 월 소정근로시간을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 5일 하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