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새치가 보이기 시작하다니... 이게 무슨 일이야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새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거울을 보니 갑자기 새치가 보여서 놀랐습니다.  눈을 의심했는데,  가장 밝은 조명에서 다시 찬찬히 보니 여기저기 ㅜㅜ   가족들은  없는데, 나만 왜...

    새치머리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아무리 생각해도 벌써 생길 리가 없는데 하시는 분들도 많을 실 겁니다. 

    새치는 흰머리를  말하는데요.  모낭세포에서 멜라닌 세포 생산이 줄어들면서 나타납니다. 한마디로 멜라닌 세포가 그 기능을 못하니 검은 머리가 나야 할 곳에서 흰머리가 나는 것입니다.

    새치의 원인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노화이지만,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새치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화일 수도 있고, 유전적일 수도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들 중에 새치가 많으면 유전적으로 새치가 젊어서도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도 있으며, 영양분이 부족해서 결핍으로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여러 질병이 원인일 수도있다고 하는데요.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거나, 악성 빈혈이나 당뇨, 신장병도 새치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쉽게 우리가 할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스트레스를 즉시 해소해야 할 것입니다. 어떠한 방법이든 자신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푸시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우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의 음식 섭취잘하셔야 하는데요. 모발의 중요 성분인 단백질이 부족하면 멜라닌을 만들어내는 세포가 그 기능을 하지 못하므로 새치가 생길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니, 단백질 음식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슘이 많은 음식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검은콩, 검은깨, 대두, 각종 신선한 야채들, 다시마, 미역, 그리고 호두와 잣 같은 견과류들평소 잘 드시길 바랍니다.

     

    말씀드린 음식들은 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이미 생긴 새치 머리는 다시 검은 머리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가장 먼저는 새치가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예방을 하시고, 이미 생겼다면 더 생기지 않도록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치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새치 염색이 있지만, 꾸준히 염색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고, 요즘은 새치 커버 스틱 제품도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커버 스틱이라도 흰머리가 길게 자란다면 커버하는데도 한계는 있습니다. 고민해도 답은 새치 염색이긴 한데, 염색약이 독하니 헤어숍에서 가장 건강한 새치 염색약 제품을 추천받아 염색하시는 게 좋겠죠.

    모발의 건강을 위해 혈액순환이 잘되게 운동하시고, 건강한 음식 드시고, 스트레스 확 날리시며 행복한 매일이 되길 바랍니다.

    완전 순수 유기농 제품으로만 나온 염색약이 어서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