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22년 에너지바우처 사용방법,발급처, 잔액조회방법

반응형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사용방법, 발급처, 잔액조회 방법

 

최근 뉴스를 보니 등유 가격이 올라 난방비가 한 달 생활비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분들도 계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난방비 걱정 없도록 복지지원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취약계층의 에너지 지원을 돕는 에너지 바우처의 사용방법, 발급, 잔액조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신청 안 하셨다면 12월 30일까지니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에너지 바우처의 신청 대상자 조건과, 사용기관,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올 겨울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5일부터 신청은 시작되었고, 12월 30일까지가 기간이

ssongding.tistory.com

 

에너지 바우처는 현금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고, 에너지 구입이 가능한 에너지용권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름에 에너지 바우처는 전기요금에서 자동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을 했었는데요. 겨울엔 '요금차감'과 '국민행복카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요금차 감은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중 택 1 하여 요금에서 자동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직접 은행 또는 카드사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아 전기, 도시가스  요금을 결제하거나, 등유, 연탄, LPG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요금차감'을 사용하실지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하실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요금차감 

신청대상 : 도시가스, 전기, 지역난방을 주로 사용하고, 요금 고지서에서 자동 차감을 원하시는 가구, 아파트 등이 대상이 됩니다.

 

신청 : 도시가스, 전기, 지역난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셨다면 선택한 에너지의 최근 요금고지서를 가지고 읍면동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 달부터 자동으로 차감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대상 : 등유, LPG, 연탄을 주로 사용하는 가구입니다. 전기나 도시가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 읍면동에서 신청을 하신 다음, 은행 등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하여 직접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등유, LPG, 연탄은 가까운 가맹점을 방문하셔서 구입하시고, 전기, 도시가스는 해당 영업소에 전화 문의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처와 안내 전화

BC카드(1899-4651) 

롯데카드(1899-4282)

삼성카드(1566-3336)

KB국민카드(1599-7900)

신한카드(1544-8868)

카드사별 발급처

방문 발급 또는 전화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사별 발급처

 

전용카드 발급처 

BC카드 : NH농협, IBK기업은행, 우리 카드(우리은행), 하나은행, 우체국

롯데카드 : 롯데백화점카드센터

삼성카드 : 백화점(신세계, 세이) 고객서비스센터 및 지역단 가입센터

KB국민카드 : KB국민은행 및 KB 국민카드 영업점

신한카드 :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  국민행복카드 사용 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은행 창구 및 공과금수납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카드를 타인에게 주거나 빌려주어서도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액조회 방법

검색창에 '에너지 바우처' 입력, 접속합니다.

 

첫 페이지 상단 메뉴 '사용 안내'에서 '잔액조회'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잔액조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세 가지를 입력란에 빠짐없이 모두 기입해야 잔액이 조회됩니다.

 

잔액조회

겨울 바우처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2023년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잔액 조회는 에너지 바우처 사용기간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액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 에너지바우처

에너지바우처 5월 25일부터 신청하세요 - 신청 및 문의 :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기간: 2022년 5월 25일 ~ 2022년 12월 30일, 사용기간 : (여름)2022년 7월 01일 ~ 2022년 9월 30일, (겨

www.energyv.or.kr

 

※ 에너지 바우처는

- 경유, 휘발유, 차량용 LPG 등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 국민행복카드에서 요금차감으로 또는 요금차감에서 국민행복카드로 지원기간 내에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원기간(22년 10월 12일~23년 4월 30일)

 

출처 : 에너지 바우처 홈페이지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민의 복지를 위해 근로자와 사업주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입니

ssongding.tistory.com

 

기초연금 수급자격, 모의계산, 신청방법, 신청서류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모의계산, 신청방법, 신청서류 (2022년) 이번 포스팅은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신청방법, 신청서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기초연금에는 연령과 소득인정액이 가장 기본

ssongding.tistory.com

 

독감백신 가격 싼곳-가격, 위치 찾는방법

독감백신 가격 싼 곳-가격, 위치 찾는방법 독감 백신은 접종후 2~4주 후부터 항체가 생기고 지속기간이 약 5~6개월이기 때문에 10월이나 11월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백신 가격이

ssongding.tistory.com

 

노령연금 수급자격-기초연금 아님

노령연금 수급자격-기초연금 아님 많은 분들이 노령연금이 기초연금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전혀 별개입니다. 노령연금은 국민연금을 가입한 사람이 소득 활동에 종사하지 못할 경우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