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콩잎의 효능-동맥 경화 예방에 좋은 콩잎

     

    콩잎이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 하니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맥 경화란 혈관 안쪽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고 쌓여 혈관이 좁아지게 되고 딱딱해지면서 점점 혈관이 좁아지고 결국 막히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동맥경화의 원인은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이 있는데요. 성인병 중 가장 무서운 질병인 동맥경화를  예방하여 주는 식품이 콩잎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동맥경화 예방은 물론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 콩잎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철 식단에 제격입니다. 

     

     

    콩잎은 다름 야채랑 비교하자면, 깻잎보다는 약간 질깁니다. 콩잎은 콩잎 된장 장아찌, 콩잎 김치, 콩잎 물김치, 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콩잎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나트륨, 칼륨 외에도 이소플라본, 테로카판 등의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한여름에서 가을 사이가 제철이라고 하니 요즘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콩잎의 대표적인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콩잎의 효능 중 주목해야 할 효능은 바로 동맥 경화를 예방해 준다는 것입니다. 콩잎의 테로카판 성분은 콩과 식물에만 존재하는 성분인데요. 이것이 바로 동맥 경화증을 예방하는 성분이라고 해요. 이 성분은 즉 혈관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성분 입이다.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 혈관과 간,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콩잎은 항암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몸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이 산성체질이 된다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이를 막아주는 음식들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콩잎이 항암 작용및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하니 여름철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콩잎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폐경기(갱년기)여성에게도 효과를 보입니다. 여성 질환을 완화하여주고, 여성 질환을 예방하여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콩잎은 체지방을 감소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콩잎 중 어린 콩잎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고, 성숙한 콩잎은 동맥 경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콩잎은 몸속 균형을 잡아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주는 고마운 식재료인데요. 하지만, 성질이 차가운 편이라서 몸이 차갑거나 냉하신 분들은 조금씩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열이 많거나 따뜻한 사람에게는 잘 맞는 음식입니다.

     

     

    저의 경우 더위먹거나 입맛없을때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되어 있는 콩잎 된장 장아찌를 먹는데요. 갈증도 해소되고 입맛이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콩잎은 혈관속 찌꺼기를 제거하여 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대표적인 식재료이니 제철을 맞아서 자주 드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