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로나 지원금  신청기간, 금액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곧 코로나 자가 격리 지원금 지급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5월 23일부터는 확진자의 지원금 지급이 중단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시 말해, 5월 23일 이후부터는 격리 통지가 없고, 격리 의무가 해제됩니다. 그리고 치료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비 또한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이제는 2급으로 하향 조정되어 지원금 또한 개편되었으니 혹시 확진된 후 지원금 천천히 받으실 마음이시라면 얼른 신청하셔야겠습니다.


    ※  목차  ※

     

    1. 자가 격리 지원금이란

    2. 자가 격리 지원금 신청 기간

    3. 지원금 금액

    4. 지원금 두 가지 유형

    5. 신청 방법

    6. 신청 시 준비할 서류

    7. 마치며

     


    1. 자가 격리 지원금이란

    PCR 검사를 했거나, 직접 병원 내원하셔서 전문가가 신속항원 검사한 경우 확진이 증명되었을 때, 7일 동안 자가격리를 하게 되면서 스스로 격리하거나 혹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죠. 이런 격리 기간 동안 손해 보게 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해 주는 정부 지원금을 말합니다.

     

    2. 자가 격리 지원금 신청 기간

     

     

    자가 격리 해제된 날로부터 3개월 안에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신청자가 워낙 많아 지급이 2~3개월은 걸린다고 해요.

     

    3. 지원금 금액

    7일 격리하신 후 생활비 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 2인 이상 15만 원입니다. 유급 휴가비는 1일 최대로 4만 5천 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주말을 제외한 5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4. 지원금의 두 가지 유형

     

    7일 격리하신 후 두 가지 유형을 신청하실 수 있게 되는데요. 생활 지원금유급휴가비입니다. 유급휴가비는 확진자 대상 모두가 신청할 수는 없고요.  소상공인, 작은 기업이나 중소기업에 한정되어 있으니 여기에 속하시는 분이라면 사업주에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급휴가비 또한 사업주가 정부에 신청을 하는 거기 때문에 국비 100%라고 합니다.

     

    단, 자가격리 지원금과 유급휴가비 다 해당되신다 해도 중복 신청하실 수 없어요. 한 가지만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신청 방법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편, 팩스도 가능합니다.

    보통은 주민센터 이용을 하시는데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격리 후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신청 시 준비할 서류

     

    격리 통지서, 자가 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신분증, 신청인의 통장 사본, 주민등록등본입니다.

    → 자가 격리 통지서는 확진되었을 때 들어온 문자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민센터 홈페이지에도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래요.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가 신분증 지참하시면 됩니다.

    두 번 발걸음 하지 않기 위해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셔서 정확하게 전달받으시기 바랍니다.

     

    7. 마치며

    지원금이 중단될 예정이라는 게  좀 허전함 마음마저 들지만, 한편으론 코로나가 종식되어가는 과정인 것 같아 또 마음이 놓이기도 하네요.

    되돌아보니 벌써 코로나가 3년이 넘었네요. 긴 터널에서 빠져나온듯한 해방감도 있지만, 완전히 끝난 게 아니니 아직 우리는 긴장을 풀어선 안된다고 생각해요.

     

    이웃을 위해 특히 약한 분들을 위해서도 조금 더 살피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고위험군 분들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니 조금 기다려보죠. 지원받았으면 좋겠고, 이제는 정말 깔끔하게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5월 23일 지급 중지된다고 하니 신청 서두르셔서 지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