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온누리 상품권을 2022년 12월 한달동안 10% 할인율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1인당 월 구매한도는 각각 최대 100만원입니다. 기존에 5%, 10%였는데 지류, 카드, 모바일 상품권이 10% 할인된다고 하니 구매 계획하시는 분들은 원하시는 상품권으로 12월 안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12월달 할인율은 아셨으니, 글 읽으시면서 구매처, 사용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온누리 상품권 종류기존의 할인율, 금액한도, 그리고 상품권을 구매할수 있는 곳 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지류(종이) 상품권  ( 5,000원권, 10,000원권, 30,000원권 )

 

 

지류상품권은 5%할인됩니다. 개인 할인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입니다.

 

 

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를 하였다면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현금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 판매처

 

지류상품권 판매처

총 16곳입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수협, 신협, NH농협은행, 우체국, MG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 판매처 중 농협중앙회(농협은행)는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나, 지역 농축협(지역 ○○농협)은 온누리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소득공제를 원하신다면 몇 가지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º 지류 상품권의 경우

 

 

→ 국세청에 등록한 전통시장 내 점포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소득공제가 가능한 전통시장인지 확인을 하고 방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은 국세청 새미래콜센터 126번을 참고하십시오.)

 

→ 소득공제가 되는 점포라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전자 상품권  ( 50,000원권,100,000원권 )

 

 

전자상품권은 5% 할인됩니다. 개인 할인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입니다.

 

전자상품권 판매처

 

전자상품권 판매처

총 7곳입니다.

 

우리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비씨카드.

 

※ 판매처 중 농협중앙회(농협은행)는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나, 지역 농축협(지역 ○○농협)은 온누리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소득공제를 원하신다면 몇 가지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º 전자상품권의 경우

 

→ 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 국세청에 등록한 전통시장 내 점포에서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상품권은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사전에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인터넷/isp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화면에서 해당 권종을 선택하여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상품권 구매절차입니다.

 

① 상품권 구매 선택

 

② 상품권(구매하기) 선택

 

③ 상품권 권종 선택(월 잔여 할인한도 및 할인 정보 확인)

 

④ 은행 출금계좌 선택, 승인

 

⑤ 상품권 구매 완료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

 

 

(농협) 올원 뱅크, (경남) 투유 뱅크, (광주) 스마트 뱅크, (대구) IM뱅크, (부산) 썸 뱅크, (전북) 뉴스마트 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 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신한은행(sol),  핀트, 핀크, 제로페이 온, 티머니 페이, 제로 페이 010, 시럽, 우리은행(won), 콕 뱅크.

 


판매처 ( 구매지점 )

지류, 전자 상품권은행에서 구매를 할 수 있고,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구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류, 전자 상품권처럼 은행의 경우 가까운 판매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상단 메뉴 '온누리 상품권'에 마우스를 대고,  바로 아래 '구매 지점 찾기'를 클릭합니다.

 

→ '시/도'를 선택, '시/군/구' 선택, 은행명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시/도, 은행, 지점명, 주소, 전화번호까지 자세히 나옵니다.

 

 

구매 지점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남깁니다.

 

 

가맹점포찾기

홈 > 온누리상품권 > 구매지점찾기

www.sbiz.or.kr


사용처 ( 가맹점포 )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상단 메뉴 '온누리 상품권'에 마우스를 대고,  바로 아래 '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 상품권 종류 선택, '시/도' 선택, '군/구' 선택, 시장, 점포를 선택하셔도 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검색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상호명, 주소, 연락처, 업종까지 자세히 나옵니다.

 

 

가맹점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남깁니다.

 

 

가맹점포찾기

홈 >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그 밖에서도 '온누리 마켓'으로 접속하여도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온누리 상품권 가맹시장, 가맹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에는 종류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효기간

발행 연도로부터 5년입니다. 발행년도 표기는 상품권 뒷면 왼쪽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품권의 첫 번째, 두 번째 자리가 발행 연도를 나타내니 이 발행년 도로부터 5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품권 이용안내에 발행일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문의처

지류나 전자상품권은 5%, 모바일상품권은 10% 할인율이 적용되는데, 이번 12월 한달은 온누리 상품권 모두10% 적용이 된다고 하니 미리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º 온누리상품권 통합문의처 :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º 전자상품권 통합문의처 :  BC카드 고객센터 1588-4000

 

º 모바일상품권 문의처 :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 - 0582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2022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대상, 사용기간, 겨울 이용금액 올 겨울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5일부터 신청은 시작되었고, 12월 30일까지가 기간이

ssongding.tistory.com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2022년 4대 보험 계산기-4대 보험 요율표로 계산하는 방법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민의 복지를 위해 근로자와 사업주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입니

ssongding.tistory.com

 

2023년 최저시급, 임금과 연봉, 실수령액

2023년 최저시급, 임금과 연봉 ,실수령액 2023년도는 최저시급이 작년(2022년)에 비해 5%가 인상되었습니다. 요즘 물가에 비하면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앞으로 쭉쭉 수직상승되길 바라봅니다. 이번

ssongding.tistory.com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시간 계산하는 방법

월 소정근로시간 계산-주휴 시간 계산하는 방법 지난번 연차수당을 포스팅하면서 연차수당 공식에 월 소정근로시간을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 5일 하

ssongding.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한민국 경기일정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한민국 경기일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총 32개 국가가 참여하며, 조는 A조~H조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H조에 속해있으며 대한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