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배란일 계산기-배란일 계산방법, 증상

     

    배란일이란 여성의 몸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날을 말하며, 임신이 가능한 날을 말합니다. 배란일을 계산한다면 임신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계산방법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알기 쉬운 배란일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란일을 보다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생리주기를 알아야 합니다.  여성의 생리주기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8일 주기입니다. 배란일은  생리 시작일에서 14일째 되는날입니다. 즉 이 날이 난자가 배출되는 날이며,  이날을 비롯한 전후로 임신 확률이 높은 임신 가임기간이 됩니다. 

     

     

    배란일 계산기를 통해 배란일과 가임기간( 임신 가능 기간) 그리고 예상 생리일도 확인할수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배란일 계산기

    '다음'에서 '배란일 계산기'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음-배란일 계산기

     

    오른쪽  '최근 생리 시작'박스에 최근 생리 시작 날짜를 입력하시거나, 왼쪽 달력에 날짜를 클릭만 하셔도 박스에 입력됩니다.

     

    월경 주기를 입력합니다. 저는 최근 생리시작을 2022.10.05로 입력하고, 월경주기를 28일로 입력해보았습니다. 계산을 클릭합니다.

     

     

    배란일 날짜, 가임기 기간,다음 예상 생리일

     

    빨간 박스 : 배란일 (10월 19일).

    임신 가능 기간(가임기) : 10월 14일~22일. 

    파란 박스 : 예상 생리일 (11월 2일).

    이렇게 나왔습니다.

     

    만약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다면 '최근 생리시작'에 날짜 입력하시고,  '주기 모름'에 클릭하시면 '그전 생리 시작'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그전 생리 시작' 이란 '최근 생리 시작' 보다 그 앞에 한 생리를 말합니다. 그 날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생리주기 불규칙할 경우

     

    저는 '최근생리시작'을 2022. 10. 05로 기입하고, '그전 생리 시작'을 2022. 08.01로 기입해보았습니다.

     

    계산범위 초과

     

    이럴 경우 계산 범위 20일~40일을 초과하여 계산이 어렵다고 뜹니다.

     

    즉 최근 생리 시작 날짜와 그전 생리 시작 날짜가 20일 미만이거나, 40일을 초과하였다면 계산이 어렵습니다.

     

    주기가 불규칙하여도  계산범위(20일~40일)안에 있으면 쉽게 계산하여 배란일과 가임기간과 예상 생리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배란일 계산기

    '네이버'의 배란일 계산기는 '다음'과 결과는 같지만, 좀더 간단하게 결과가 나옵니다.

     

    '배란일(임신 가능일)을 선택하시고 '월경주기로 확인'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 배란인 계산기

     

    '마지막 생리시작일'의 날짜를 선택하고, '최근 6개월간 가장 짧은 월경주기'와 '최근 6개월간 가장 긴 월경주기'를 선택한 뒤 '계산'을 클릭합니다.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2022년 11월 05일로 선택하고, '최근 6개월간 가장 짧은 월경주기'를 28일, '최근 6개월간 가장 긴 월경주기'를 30일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 배란일계산기

     

    '임신 가능한 기간은 2022. 11. 14(월)부터 2022. 11. 23(수)까지'라고 나옵니다.

     

    '월경주기 모를 경우'로도 알 수 있습니다.

     

    월경주기 모를 경우 배란일 계산

     

    '월경주기 모를 경우' 선택하시고, '마지막 생리 시작일'과 그 전 생리 시작일'의 날짜를 선택하고 '계산'을 클릭합니다.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2022. 11. 05로 선택하고, 그 전 생리 시작일을 2022. 09. 25일로 선택한 뒤 계산을 클릭하니 '임신 가능한 기간은 2022. 11. 27(일)부터 2022. 12. 05(월)까지'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본인의 정확한 생리주기를 알고 계신다면 계산기를 통해 쉽게 배란일을 알수 있으니 계산기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생리주기가 20일 미만이거나, 50일 이상인 경우는 정확한 계산이 어렵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란일 증상

     

    배란일의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고,  못느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배란일에 나타나는 증상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배란통입니다. 아랫배가 뻐근하고, 복부가 빵빵해지거나 묵직한 느낌입니다. 오른쪽 아랫배가 아플 때 배란통일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또 다른 증상으로는 배란 점액, 배란혈이 보일 수 있고, 배란기 동안은 체온이 약 0.5~1.6 정도 체온이 상승하는 걸 경험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산양유단백질 후기-내돈내산 솔직후기

    산양유 단백질 후기-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이번 포스팅은 산양유 단백질 섭취 중인 저의 솔직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요즘 티브이를 틀어보면 산양유 단백질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

    ssongding.tistory.com

     

    산양유단백질 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산양유 단백질 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산양유 단백질은 산양의 젖에서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모유나 우유보다 단백질이 풍부한 데다가 소화의 부담이 적어서 소화력이 덜 발달된 영유아나

    ssongding.tistory.com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 관리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