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산양유단백질 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반응형

 

 

산양유 단백질 효능, 주의사항, 섭취방법

 

산양유 단백질은 산양의 젖에서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모유나 우유보다 단백질이 풍부한 데다가 소화의 부담이 적어서 소화력이 덜 발달된 영유아나 소화력이 약한 중장년층이 섭취하기에 매우 좋은 단백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영양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영양 보충이 필요하거나,  근 손실, 뼈 건강이 걱정이신 분이나, 근력 강화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산양유 단백질의 효능과 주의사항 그리고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하루 섭취량 

단백질 하루 섭취량은 본인 몸무게 1Kg당 0.8~1g이 필요합니다. 만약 몸무게가 60Kg이면 약 48g~60g 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대게 보통 성인 남성의 경우 56g, 여성의 경우 46g 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삶은 달걀 하나의 단백질 함량이 6~7g 정도 된다고 하니 두부, 닭가슴살, 우유, 삶은 달걀  등의 단백질을 아무리 먹어도  하루 단백질 양을 채우기에 버거운 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 자체가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하기 때문에 소화력이 특히 약한 분들은 음식으로도 잘 못 드실 때가 많으신 거 같습니다.

 

부족한 하루 단백질을 채울뿐만 아니라 소화력이 약한 분들도 부담없이 단백질을 채울수 있다고 하니 산양유 단백질에 대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º 높은 단백질 함량.

단백질 함량이 100g당 우유는 3.2g, 모유는 1.2g, 산양유는 3.6g으로 가장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근손실이 안되게 도와주며, 근육을 생성하고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º 중쇄 지방산이 풍부. (체지방 감소).

이 중쇄 지방산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고 곧바로 에너지로 전화되는 착한 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어 주며, 혈당을 조절하여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뇌졸중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산양유 단백질의 중쇄지방 함량은 우유의 2배라고 합니다.

º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풍부. (면역력 향상).

이 성분은 노화를 낮추는 대표적인 천연 면역성분입니다. 높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항암 효과, 항면역, 항노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토피나 알레르기 질환, 염증성 질환,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º 셀레늄과, CLA성분이 풍부.

높은 항산화, 항암 효과, 면역기능을 돕는 셀레늄과,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CL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º 칼슘, 철, 비타민 D 같은 성분이 풍부.

골밀도가 증가하여, 특히 노년기에 높아지는 골감소증 등을 예방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º 산양유의 올리고당 (장 건강).

 

 

입에는 단맛을 느끼게 하고, 장으로 들어가면 유익균의 먹이게 될 뿐만 아니라 장 점막 세포를 튼튼하게 하여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고당 함량은 우유의 8배라고 합니다. (우유 0.03, 산양유 0.25)

º 소화 흡수력.

산양유 단백질에는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우유보다 적습니다. 우유는 1L당 12~15g인데 비해 산양유는 1L당 0.9~7g 정도입니다. 소화 방해 성분이 우유보다 14배 정도 적은 소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 흡수율이 좋습니다. 그래서 소화기관이 덜 발달한 영유아나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의 단백질 섭취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º 산양유 단백질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 환자의 경우는 전문의와 상담후 결정을 하셔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º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우유보다 훨씬 적게 들어있긴 하지만,  알레르기가 걱정이신 분들은 소량으로 시작하셔서 본인이 몸에 잘 받는지 살피시기 바랍니다.


산양유 단백질 섭취방법, 섭취량

º 섭취방법.

산양유 단백질 제품들이 보통 분말의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냥 드시거나, 물이나 두유, 우유와 함께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샐러드 토핑으로 또는 요거트, 시리얼, 아이스크림이나 여러 음식, 빵에 뿌려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은 고소하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 단맛도 있어서 먹기 좋습니다.

º 섭취량.

 제품에 하루 권장량이 표기되어 있으니 따르면 되겠습니다. 낱개 포장되어 있거나, 혹은 계량컵이 동봉되어 있어서 표기되어 있는 하루 권장량을  계량하여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 관리

락토페린-면역력과 뱃살관리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위 1위가 뱃살이라고 할 만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내장지방은 웬만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하지

ssongding.tistory.com

 

미인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고 약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은 노화가 원인일 수 있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에게도 꽤 있는 질병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