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기력회복제 가지효능

     

    여름이 제철인 가지는 보이시면 꼭 드시기 바랍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이자 여름철 기력 회복 보양식이기 때문인데요. 마침 제철이라 마트마다 가지가 풍성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에는 보라빛을 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성분이 열 일하는 거 같습니다. 그 밖에도 가지의 여러 효능들을 알아보니 가지가 흔하게 보이는 식재료이지만, 정말 감사하며 먹어야 할 선물 같은 식재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철 음식은 찾아서 먹어야죠.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1. 혈관건강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한데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압도 안정적인 수치가 되게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돌도록 하여주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효과

    가지에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은 항암 작용을 합니다. 가지의 이런 성분들은 암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암세포가 생기지 않게 도와주고, 증식을 억제하여 줍니다.  특히 위암, 대장암, 유방암 등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3. 눈 건강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건조증, 피로감을 개선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지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여 줍니다. 가지는 전반적으로 눈 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로 해소

    가지에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여름철 보양식이라고 불릴 만큼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입맛이 없어 기력이 떨어질때 체온을 진정시켜주고기력을 회복 시켜주고 피로를 해소하여 줍니다.


    5. 체온 조절

    가지는 해열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름에 더위로 지칠때 체온을 조절하여  주기때문에 특히 여름에 열이 많은 사람들의 열을 다스려 주며, 열 감기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뇌 건강

    가지에는 파이토 뉴트리엔트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이 두뇌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기억력을 개선하여주고,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속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는 효능으로 인해 뇌졸중도 예방하여 줍니다.


    7. 장 건강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다른 야채에 비해 매우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에 좋고, 특히 변비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유익균 증식에도 도움을 주어 장을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8. 피부건강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노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는 루페올이라는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여드름 진정에 좋고, 피지나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9. 다이어트

    100g당 17칼로리라고 하니 칼로리가 매우 작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도 큽니다. 이뇨 작용이 잘 되게 하며, 붓기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부작용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이 많이 먹는 건 좋지 않습니다.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지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장 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생 가지는 약간의 독성이 있다고 하니 익혀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무화과 효능, 부작용, 무화과 먹는방법

    무화과 효능, 부작용, 무화과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무화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한 듯 흔하지 않은 과일이 바로 무화과 인 것 같습니다. 늦여름에 잠깐 나오기 때문인

    ssongding.tistory.com

     

     

    살구 효능, 부작용, 장수 과일

    살구 효능, 부작용, 장수 과일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살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트마다 살구가 가득하네요. 요즘 너무 맛있게 먹고 있는 살구를 보니 성질이 왠지 따뜻할

    ssongding.tistory.com

     

     

    미인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고 약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ssongding.tistory.com

     

     

    당뇨 전단계 관리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 단계 관리 방법, 식사요법 당뇨 전단계는 노력하면 개선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서인지 쉽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당뇨 전 단계는 잘 관리하여 정상 수치에 도

    ssong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