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미인 풋고추 효능-식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미인 풋고추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당뇨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고 약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당뇨는 잘 관리하면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천연재료의 식품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번 포스팅은 당뇨에 탁월하며 당뇨 외에도 놀라운 효능을 갖고 있는 미인풋고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을 먹은 후 1~2시간 사이에 혈당이 가장 높이 올라가는데요. 당뇨가 있을 때 식후 혈당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 전 단계도 마찬가지입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미인풋고추의 대표적 효능이 혈당 강하 효과이기 때문에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인풋고추는 오이고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크기는 비교적 풋고추보다 크고 오이고추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곧고 반듯하며 식감은 아삭아삭하고 연합니다. 일반 고추보다 껍질이 적당하여 식감이 더 좋습니다. 수분이 많고, 맵지 않고 단맛이 있습니다.

     

    미인풋고추는 그대로 먹기도 하고 장아찌를 만들거나 분말의 형태로 드실수도 있습니다. 당뇨가 있다면 장아찌를 할때 설탕을 피해야 하므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 같은 정제 설탕을 이용해 장아찌를 담으면 좋습니다.

     

     

    1. 미인풋고추 효능

    ▶  식후 혈당을 잡아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미인풋고추 1개에는 AGI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식후 혈당을 잡아줍니다.  이 AGI 성분은 식사 후 음식물 분해 과정에서 당분이 되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식후 혈당 치료제로 주로 쓰이는 성분입니다. 

     

     

    ▶  혈액으로 당분이 들어가는 것을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노화나 각종 암을 일으키는데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흡수가 잘 되게 돕습니다.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 기능이 약해진 분들에게도 매우 좋으며 육류 섭취 시 소화가 잘 안 되는 분들에게도 소화 흡수가 잘 되게 돕습니다.

     

    ▶  지방 분해의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면역력 증강에 매우 탁월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합니다. 미인 풋고추에는 일반 고추에 비해 비타민 C가 250배 많기 때문에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하루 5개의 미인 풋고추만 먹어도 비타민 보조제를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2. 하루 섭취량

     미인 풋고추의 하루 섭취량은 10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3. 먹는 방법

    식사할 때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식사할 때 같이 먹으면 급격히 혈당 상승하는 것을 미리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더 좋은 것은 식사할때 같이 드시다가 식사 후 마지막으로 1개를 더 먹으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부작용

    효능이 좋다고 과하게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으니 하루 10개 내외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위가 약한 분들은 많이 드시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5. 구매 방법

    미인 풋고추는 검색창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 등에 많은 제품이 있으며 가격은 1kg에 10.000원 ~ 16.000원 정도이고, 매우 다양합니다. 미인풋고추 종자를 사서 직접 재배하고 싶으시다면 종자 또한 온라인으로 판매가 되니 검색하여 구입하실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