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여름 탈모 해결방법-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고민이신 분들

     

    이미 탈모가 진행되어 고민이신 분들도 많고,  여름 되고부터 부쩍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혹시 탈모 진행 중인 건 아닌지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도 있으시지요.  이번 포스팅은 여름철 부쩍 많이 빠지고 있는 탈모 해결방법과 탈모 막는 샴푸법, 모발이 나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에 평균적으로 빠지는 머리카락은 약 80개~120개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더운 여름철 유독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져 고민인 경우가 있지요.  자외선이 강하고 습도가 높은 여름엔 탈모 예방을 위해 두피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하는데요.

     

    땀이 많은 계절인 여름에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각질, 땀 등으로 인해 머리 속이 습하고 축축할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가 쾌적하고 청결하고 순환이 잘 되어야 하며, 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들을 멀리하여야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1. 여름 탈모 해결방법

    ①  모발이 숨 못쉬게 하는 환경 없애기

    모자, 가발, 염색, 펌, 스프레이, 젤, 흑채 등 모발 미용을 위한 제품들은 모발이 숨 쉬는 것을 방해합니다. 가능한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올림머리나 똥머리 등도  머리 빠짐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해요.

     

    ②  머리 감기

    아침에 감기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침에 감으면 시간이 없어 꼼꼼하게 감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낮동안 노폐물과 피지 분비가 쌓여 두피 질환을 일으키고, 머리카락 빠짐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③  식습관 주의

    두피 오염을 없애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림프 오염 시키는 화학 첨가제 음식들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 탄수화물 (흰 쌀밥, 편의점 음식들,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등은 림프를 오염시키고 두피에 혈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드시지 마시고, 채소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④  모발 영양 공급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

    술, 담배, 각종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은 모발의 영양 공급을 방해할수 있으니 자제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탈모 막는 샴푸법 

    → 머리 감기전 엉킨 머리를 부드럽게 빗어서 먼지를 털어내는 게 좋고 자극 없도록 미지근한 물 사용이 좋습니다.

     

    → 샴푸는 두피에 직접 묻히지 말고 손바닥으로 거품을 만들어 두피와 모발을 마사지 하듯 문지릅니다.  

     

    → 샴푸 잔여물 절대 남지 않게 꼼꼼히 헹굽니다.

     

    → 다 감은후 수건으로 탈탈 털고,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고, 반드시 완전히 머릿속까지 다 말리고 자야 합니다.

     

    → 샴푸에는 화학 첨가제가 들어있습니다. 가능한한 소량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너무 자주 머리를 감거나 너무 오랫동안 안 감아도 머리 빠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이틀에 한번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출처 : 통찰 의학 돈건통 유튜브 채널

    3. 모발이 나도록 도와주는 방법

    ①  부드럽게 모발 주위 청소하기

    부드럽게 빗질을 하여 모발 주위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줍니다.

     

    ②  두피 자극하여 혈액 순환 

    두피 마사지, 혹은 샴푸할때 부드럽게 마사지 등으로 두피의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줍니다.

     

    ③  가공 탄수화물 줄이고 항산화 식품인 야채, 채소, 과일 위주로 즐겨 먹기.

     

    ④  잠 잘 자기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대 (밤 11시~새벽 4시)에는 반드시 취침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은 모발도 성장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4. 마침글

    탈모에 대해 걱정이 시작되셨다면  지금 당장 두피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고 해요.  위의 여러 방법 중 몇 가지라도 실천하셔서 머리 빠짐으로 고민하셨던 분들이 조금이라도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