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귀리의 효능 - 한 끼는 가볍게 먹어보기.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을 귀리의 효능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리는 심장병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혈당을 낮춰줌으로써 당뇨에도 매우 도움을 줍니다. 장 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귀리 자체가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고구마와 현미보다 7배의 식이섬유), 칼로리도 낮다고 합니다.

    귀리는 한참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타임지에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이 되어 있고,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매우 유명하죠.

    먹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귀리죽, 귀리밥, 오트밀 ( 귀리를 납작하게 가공한 가공품) 또는 요거트나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빵이나 시리얼, 과자 제품도 많이 있죠.  귀리 우유도 꽤 유명한데요.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귀리는 딱딱하므로 불린 후 볶은 귀리를 섭취하면 되는데, 이 볶은 귀리가 액체와 만나면 수분이 들어가서 더 불어난다고 합니다. 특히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불어난다고 하니 포만감이 아주 커지겠죠. 그래서 귀리 우유가 유명한가 봅니다. 귀리 분말 제품이 많이 나오니 씹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간편하게 귀리 분말을 타서 마셔도 좋겠죠. 우유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두유에 타서 드셔도 그 효과가 비슷하다고 하네요.

     

    귀리의 부작용 있습니다. 귀리에는 퓨리라는 성분 있는데요. 과다 섭취를 할 경우 신장 결석이나 통풍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귀리의 효과 때문에 과다 섭취하지 마시길 바래요. 임산부들에게도 조산의 위험이 있으니 추천하지 않는다 하네요.

    귀리의 하루 권장량 성인 기준으로 10그램 정도인데, 밥 숟가락으로 약 1~2 숟가락 정도라고 합니다.

     

    저의 지인분은 당뇨가 있으셔서 귀리밥을 한동안 드셨는데요. 혈당 수치가 내려가셨다고 해요. 귀리밥을 짓는 방법은 일반 밥과 거의 동일합니다. 대신 귀리가 매우 딱딱하므로 1~3시간 정도 불렸다가 밥을 지으면 됩니다. 밥 맛은 생각보다 고소하고 좋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때문에 귀리 우유를 아침마다 마셨습니다.  우유 한 컵에 직접 볶은 귀리 한 숟가락을 섞어 마셨습니다. 저의 경우는 볶은 귀리 한 숟가락으로는 포만감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는데요. 한두 시간 정도는 괜찮았는데, 그 이후에는 꼬르륵 거리더라고요. 그래서 귀리 우유 한잔을 마시고,  한두 시간 후에 바나나 하나 정도는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요즘은 귀리 분말을 구입하여 미숫가루처럼 마시는데요. 더 간단하고 좋네요.  저는 아침 한 끼 이렇게 간단히 먹으니 일단 몸이 가벼워지고, 몸무게의 효과도 보았습니다.  가끔씩 요거트에 섞어 먹기도 해요.

    과다 섭취는 피하시고, 우리 모두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하게 다이어트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