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죽염의 효능과 부작용,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쏭딩입니다

     

    오늘은 죽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죽염은 살균, 항균, 항암, 정화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죠.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피부 케어를 하기 위해 사용하거나 혹은 각종 요리에 맛을 내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죽염의 여러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1. 죽염이란?

    2. 죽염 효능

    3. 죽염 섭취방법

    4. 죽염 부작용

    5. 마침글


    1. 죽염이란?

    죽염은 미네랄 풍부한 천일염을 고온에 구워 낸 것을 말하는데요. 대나무 통에 소금을 넣고 황토로 입구를 막아 고온에 구워낸 것입니다. 천일염, 대나무, 황토 등 이렇게 이로운 것들이 모여 만들어낸 결정체라고 생각하니 우리 몸에 이롭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죽염에는 비타민E, 철분, 아연, 엽산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2. 죽염의 효능

     

    면역력 증강에 아주 좋습니다. 죽염의 살균 작용과 항균 작용 때문인데요. 이러한 작용들이 우리 몸에 안 좋은 균들을 억제시키고, 균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세포가 빠르게 재생되도록 돕는다고 해요.  특히 면역 세포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몸속 독소를 제거해주고,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소염 작용이 있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은 물론 천식, 비염 등에도 좋습니다. 목이 칼칼하거나, 불편감이 있을 때도 소량의 죽염을 입에 물고 있다가 삼키거나, 가글을 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장 기능을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위 질환을 예방하여 주며, 위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소화력을 좋게 하여 주고 식욕을 촉진하여 줍니다. 위 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각종 염증 (장염 , 식도염 등)등의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을 맑게 하고 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잇몸을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살균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구강 내의 박테리아를 제거하여주고 잇몸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입냄새를 없애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피부를 개선하여 줍니다. 살균 작용으로 인해 잡티나 여드름 아토피 등 각종 피부염의 증상들을 개선하여 준다고 합니다.

     

    무좀을 개선하여 줍니다. 살균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죽염을 물과 섞어 발을 씻으면 무좀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뼈를 건강하게 하여 줍니다. 뼈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여 줍니다.

     

    3. 죽염의 섭취방법

    죽염은 일반 소금보다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음식 조리 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잇몸 케어를 위해서는 가글로 사용하시거나, 양치질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드신다면, 아주 소량을 드시고 침과 함께 입속에 머물게 했다가 천천히 삼킵니다. 또는 물에 섞어 드시면 됩니다. 

    소량의 죽염을 매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죽염의 부작용

     

    많은 양을 드실 경우 개인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 현기증,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죽염을 많이 드시면 나트륨을 과다로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량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치의와 상의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5. 마침글

    죽염의 항균, 살균, 정화 작용은 한마디로 몸속이 독소를 제거해주고 깨끗하게 청소하여 주는 효능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몸에 특별히 이상 없으신 분들은 건강을 위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고, 혹시 특별히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주치의 상담 후 드시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